트위 패션이 돌아왔다

Fashion

트위 패션이 돌아왔다

2022-07-20T19:31:34+00:00 2022.02.11|

웰컴 백, 트위(Twee)!

언뜻 이름처럼 느껴지는 트위는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소녀의 룩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빈티지 소녀 룩의 정석이었던 알렉사 청, 클로에 세비니, 주이 디샤넬 등의 스타일로 대변되죠. 이 ‘트위’ 패션을 팔로우하는 틱토커들이 폭발적으로 늘며 요즘 트위 패션을 향한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S/S 시즌 컬렉션에서도 트위 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트렌드에 입성했음을 방증합니다. 디올의 A라인 드레스, 샤넬과 미우미우가 선보인 셋업 투피스 등 다양하죠. 만약 트위 패션의 좋은 예를 찾아보고 싶다면 영화 <500일의 썸머>나 <문라이즈 킹덤>, 미드 <뉴 걸>을 추천합니다.

영화 <500일의 썸머>

영화 <문라이즈 킹덤>

다가오는 봄, 레트로 무드의 이토록 앙증맞은 트위 룩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트위 스타일을 더 근사하게 만들어줄 키 아이템에 주목하세요.

Round Collar

라운드 칼라는 트위 패션의 사랑스러운 무드를 자아내는 디테일 중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장식이 많은 디자인보다는 패턴이나 컬러 블록으로 칼라 디자인을 명확히 드러내는 미니멀한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체커보드 패턴의 라운드 칼라 퍼프 드레스 460파운드, 애슐리 윌리엄스.

Make a Bow

소녀를 떠올리는 리본은 트위 패션에도 적용됩니다. 블라우스를 입을 때 리본을 더하거나 리본 디테일 드레스 혹은 블라우스를 눈여겨보세요. 리본은 큰 사이즈보다는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일수록 걸리시 무드를 내기 좋습니다.

리본 트리밍 레이스 블라우스 42만5,946원, 셀프 포트레이트 at 매치스패션.

Mary Jane Flats

메리 제인 플랫은 트위 룩을 완성하는 아이템이죠. 여기에 삭스나 스타킹까지 더하면 봄을 기약하게 만드는 사랑스러운 트위 패션을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작은 리본이 달린 발레리나 플랫도 어울립니다.

체인 장식의 컬러 블록 메리 제인 플랫 107만원, 미우미우.

Socks or Tights

앞서 소개한 플랫 슈즈와 패션 메이트를 이루는 삭스와 타이츠. 빈티지 무드를 낼 수 있도록 패턴이 있거나 컬러풀한 디자인 또는 레이스 소재 등 다채로운 삭스와 타이츠를 매치해보세요. 패턴이나 컬러가 화려할수록 슈즈는 모노톤 컬러나 미니멀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룹니다.

컬러 악센트를 더해줄 페이즐리 패턴 타이츠 7만5,000원, 가니.

Classic Lady Piece

사랑스러운 멋스러움을 더하는 클래식하면서도 레트로한 패션 아이템을 곁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미우미우, 샤넬, 구찌 등의 빈티지 아카이브에서 힌트를 얻는 것도 방법인데요. 리본 블라우스나 라운드 칼라 디테일의 드레스, 테니스 미니스커트 등이 조화롭게 어울릴 법한 디자인이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레트로 무드를 자아내는 핑크 빅 칼라 재킷, 360만원 구찌.

Tote Bag

레트로 패션에 빠질 수 없는 토트백은 트위 룩을 연출하는 데 여성스러운 무드을 보탭니다. 1970~1980년대 요조숙녀들이 들었을 법한 톱 핸들 디자인의 백으로 결정적인 포인트를 더해보세요.

인형 가방을 연상시키는 마이크로 톱 핸들 백 가격 미정, 셀린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