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의 ‘Viva La Vida’
가수 홍진영이 인생의 아름다움을 담은 노래 ‘Viva La Vida(비바 라 비다)’로 돌아옵니다. 석사 논문 표절로 인한 자숙을 끝내기로 한 겁니다.
소속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는 홍진영이 6일 디지털 싱글 ‘비바 라 비다’를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곡은 홍진영의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조영수, 이유진의 곡입니다. 라틴 댄스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래로, 영어 버전도 함께 발매할 계획입니다.
홍진영은 부캐릭터 갓떼리C라는 이름으로 작사에 공동 참여했는데요, 이 노래에는 “눈부신 태양보다 뜨겁게 그깟 눈물 저 멀리”, “빛나는 별빛보다 환하게 반짝이는 내 인생” 등의 가사가 담겨 있습니다. 코로나에 지친 이들에게 노래로 공감과 위로를 전달하고 싶다는 의지를 담았죠.
홍진영이 활동을 재개하는 것은 2020년 11월 이후 약 1년 5개월여 만입니다. 그는 조선대학교 석사 논문을 표절한 사실이 드러나 학위를 박탈당했죠. 처음에는 “당시 관례였다”고 해명하던 홍진영은 뒤늦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겠다”며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소속사는 홍진영의 활동 복귀를 알리면서 “홍진영은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가수의 길을 걸어가고자 한다”며 “분에 넘치는 인기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보다는 초심으로 돌아가 스스로를 돌아보고 대중에게 희망을 전하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비바 라 비다’는 ‘인생이여 만세!’라는 뜻이죠. 과연 홍진영이 노래 제목처럼 다시 찬란한 시기를 맞이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지금 향기에 대한 모든 것
2024.09.02by 이주현, 송가혜
-
셀러브리티 스타일
마돈나 아들 데이비드 반다, 뉴욕 패션 위크 런웨이 데뷔
2024.09.10by 오기쁨
-
아트
루브르 박물관과 패션이 만나면?
2024.08.22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올해 더 뜨거울, 빨간 스타킹 트렌드
2024.09.07by 이소미
-
패션 뉴스
2025 S/S 뉴욕 패션 위크 DAY 3
2024.09.10by 이소미, 한다혜
-
패션 뉴스
조이 라타와 마이크 에카우스가 꼽은 최고의 패션쇼
2024.09.11by 이소미, Laia Garcia-Furtado
인기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