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MIAMI’S SPIRIT IN A CUP

2022.04.15

by VOGUE PROMOTION

    MIAMI’S SPIRIT IN A CUP

    지금 당장 해외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면? 네스프레소에서 한정판으로 출시한 ‘마이애미 에스프레소(Miami Espresso)’ 한 잔으로 마이애미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 다양한 도시의 커피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월드 익스플로레이션(World Explorations)’ 커피 6종에 이어 출시된 ‘마이애미 에스프레소’는 생동감 넘치는 마이애미의 커피 스타일을 그대로 담고 있다. 강하고 인상적인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마이애미! 강도 높은 로스팅 향과 풍성한 바디감, 무게감 있는 크레마가 매력적인 에스프레소를 현지인들처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마이애미의 특별한 커피 문화 그리고 카페시토

    에디터가 마이애미 에스프레소를 즐기며 접한 마이애미의 흥미로운 커피 문화와 마이애미를 대표하는 커피 스타일 카페시토에 대해 소개한다. 마이애미는 카리브해, 쿠바와 인접해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도시로 커피 스타일 역시 인근 지역에서 영향을 받아 강하고 인상적인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애미의 거리를 걷다 보면 작은 창문으로 카페와 연결되는 쿠반 스타일의 마이크로 커피숍들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쿠반 스타일의 커피숍들이 모여 있는 마이애미의 리틀 하바나에서는 3:05PM이 되면 사람들이 하고 있는 활동을 잠시 멈추고 작은 카페에 모여 ‘카페시토’ 라는 작은 에스프레소 커피와 함께 담소를 즐긴다고 한다. 마이애미에서 커피는 단순한 음료보다는 함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매개체로 잠시 바쁜 일상을 멈추고 커피와 담소를 즐기는 3:05PM 커피 브레이크는 마이애미 사람들의 하루에 중요한 순간이라고. 또, 가까운 친구들이 함께 3:05PM 커피 브레이크를 즐길 때는 여러 잔의 카페시토를 하나의 큰 컵으로 만든 카페 콜라도를 주문하기도 하는데, 커피와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누는 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이애미 사람들의 이색적인 커피 문화를 보여준다.

    카페시토는 만들기 쉽다는 장점도 있어 많은 이들에게 더 큰 인기를 끌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커피를 끓인 뒤 방금 만든 커피를 한 모금 마시고 같은 양의 흑설탕을 넣어 시럽처럼 만든 뒤 크레마를 완성한다. 작은 커피잔에 커피와 크레마를 부으면 카페시토 완성!

    마이애미 커피 레시피 3가지

    recipe1. MIAMI ESPUMITA(마이애미 에스푸미타)

    INGREDIENTS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마이애미 캡슐 1개
    쉬크르 루 2스틱(황설탕 8g)
    뷰 에스프레소 컵

    PREPARATION
    1. 뷰 에스프레소 컵에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마이애미 커피를 에스프레소 40ml로 내려 줍니다.
    2. 별도의 컵에 쉬크르 루(황설탕)를 넣고 1번의 커피를 1 티스푼만 넣어줍니다.
    3. 2번의 음료를 빠르게 잘 믹싱하여 크림처럼 만들어 줍니다.
    4. 뷰 에스프레소 컵의 커피에 3번의 크림을 넣고 천천히 저어 줍니다.

    recipe2. EXOTIC MIAMI COCO CHILLER(이그조틱 마이애미 코코 칠러)

    INGREDIENTS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마이애미 캡슐 1개
    얼음 3~4조각
    라임 껍질
    아가베 시럽 10ml
    코코넛 밀크 90ml
    장식용 민트 약간
    뷰 레시피 글라스

    PREPARATION
    1. 뷰 레시피 글라스에 얼음과 라임 껍질을 넣어 줍니다.
    2. 글라스에 아가베 시럽과 코코넛 밀크를 넣고 그 위에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마이애미 커피를 에스프레소 40ml로 추출합니다.
    3. 민트 잎으로 장식해 줍니다.

    recipe3. Fizzy Miami flash(피지 마이애미 플래쉬)

    INGREDIENTS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마이애미 캡슐 1개
    얼음 4~5조각
    자몽 ¼개
    민트 잎 5~6개
    쉬크르 루 1스틱(황설탕 4g)
    탄산수 60ml
    네스프레소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 머신
    뷰 레시피 글라스

    PREPARATION
    1.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마이애미 커피를 에스프레소 40ml로 추출하여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 저그에 넣고 얼음 1조각과 함께 넣어 줍니다. 뚜껑을 닫고 “아이스 니트로“ 메뉴를 선택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뷰 레시피 글라스에 자몽을 조각내어 넣고 민트 잎과 쉬크르 루(황설탕)를 넣고 잘 저어 줍니다.
    3. 나머지 얼음과 탄산수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4.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 안의 커피를 음료 위에 부어 줍니다.
    5. 민트 잎을 얹어 장식해 줍니다.

    커피 한잔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네스프레소의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케이프타운, 스톡홀롬, 비엔나, 도쿄, 상하이, 부에노스아이레스, 그리고 마이애미까지! 네스프레소의 ‘월드 익스플로레이션’은 세계 다양한 도시 특유의 커피 문화와 커피의 맛과 향을 캡슐에 담았다. 현지인들처럼 즐기고 싶다면 각 커피에 맞는 레시피대로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평소 어떤 스타일의 커피가 나와 맞는지 고민이었다면 네스프레소 ‘월드 익스플로레이션’을 통해 나의 커피 취향을 발견할 수 있을 것!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