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을 높여보자
야외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그동안 모두 마스크를 써서 안전했지만, 이제 마스크를 벗는 이들이 많아지는 만큼 면역력을 높여야 할 차례입니다.
체온을 조금 올리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상 체온은 36.5~37℃인데요, 체온이 1℃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 감소하고 각종 알레르기 질환이나 무기력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면 체온이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세포 활동이 촉진되고 체내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면역력이 증진되죠. 어떻게 하면 체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근육을 움직일 때 몸에서는 열이 발생해 몸이 따뜻해집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내 지방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흔히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 때, 집에서 TV를 볼 때 등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가 많죠. 수시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체온이 올라갑니다. 특히 수족 냉증이 있거나 어깨가 뭉치는 등 몸에 불편한 부위가 있다면 스트레칭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
시원한 음료의 계절이 돌아오긴 했지만, 면역력을 위해 따뜻한 물도 틈틈이 마셔야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체온을 높여줄 거예요.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