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을 높여보자
야외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그동안 모두 마스크를 써서 안전했지만, 이제 마스크를 벗는 이들이 많아지는 만큼 면역력을 높여야 할 차례입니다.
체온을 조금 올리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상 체온은 36.5~37℃인데요, 체온이 1℃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 감소하고 각종 알레르기 질환이나 무기력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면 체온이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세포 활동이 촉진되고 체내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면역력이 증진되죠. 어떻게 하면 체온을 높일 수 있을까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근육을 움직일 때 몸에서는 열이 발생해 몸이 따뜻해집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내 지방을 제거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흔히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 때, 집에서 TV를 볼 때 등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가 많죠. 수시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체온이 올라갑니다. 특히 수족 냉증이 있거나 어깨가 뭉치는 등 몸에 불편한 부위가 있다면 스트레칭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
시원한 음료의 계절이 돌아오긴 했지만, 면역력을 위해 따뜻한 물도 틈틈이 마셔야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체온을 높여줄 거예요.
추천기사
-
Culture
처음 뵙겠습니다, 영화로 만나는 ‘에드워드 호퍼’
2024.11.29by VOGUE
-
패션 화보
드레스에 아우터, 2024년 파티는
2024.12.14by 손기호
-
패션 뉴스
존 갈리아노, 메종 마르지엘라에 작별 고하다
2024.12.12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왜 내가 입으면 밋밋해져? 롱 코트 이렇게만 입으세요!
2024.12.12by 황혜원
-
패션 뉴스
마르지엘라를 떠나는 존 갈리아노, 그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
2024.12.12by 안건호, Giulia Di Giamberardino
-
푸드
지금 전 세계 미식가들이 주목하는 나라, 아르메니아의 여성 셰프 5인
2024.12.07by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