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빌보드가 사랑한 방탄소년단

2022.11.06

빌보드가 사랑한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빌보드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6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하며 저력을 입증했죠.

1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 2022’가 열렸습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Butter’로 ‘Top Selling Song’을 수상했습니다. 이어 ‘Top Song Sales Artist’ 부문과 ‘Top Duo/Group’ 부문 역시 방탄소년단의 차지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Top Billboard Global Artist’와 ‘Top Billboard Global Song’, ‘Top Rock Song’ 부문 후보로도 올랐지만 수상까지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에 세 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그동안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받은 상은 6년 동안 총 12개가 됐는데요, 이 기록은 앞서 팝 그룹 데스티니스 차일드가 17년 동안 이룬 그룹 최다 수상 기록 11개를 경신한 것입니다. 올 초 그래미 어워즈 수상에 아쉽게 실패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즈 3관왕으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게 됐죠.

그동안 그래미 어워즈에서 특별한 스테이지를 선보여온 방탄소년단은 올해는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대신 오는 6월 팬들에게 신곡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의 거침없는 행보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Courtesy of BBMA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