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진화한 선크림! 신상 N잡러 선블록 8

2022.07.10

진화한 선크림! 신상 N잡러 선블록 8

압도적인 자외선 방어력은 기본. 입맛대로 골라 쓰는 화려한 부가 기능, 셔벗을 떨어뜨린 듯 산뜻하고 청량하게 스며드는 제형까지 두루 겸비한 2022년형 선블록.

Getty Images

본업만 잘하는 선블록은 굿바이. 자외선 차단 능력 정도만으로는 이제 변별력이 없다는 이야기다. 수분 크림 못지않은 보습 충전은 물론 피부 톤업, 쿨링∙진정 기능, 안티 폴루션 효과 등까지 두루 겸비한 ‘N잡러 자차’의 시대! 단순히 블록버스터급 ‘부가 기능’만 앞세웠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팬데믹 이후 출시된 자외선 차단제의 진정한 백미는 사용감에 있다는 사실.

지난 1~2년 사이 선블록은 사용감과 제형에서 태생적으로 뼈를 깎는 진일보를 거듭했다. 만두 찜통 못지않은 한여름 마스크 속 열기에 들뜨거나, 메이크업과 뒤엉켜 무너지는 대참사를 극복하기 위해 성분과 배합 비율에 변화를 주고, 차단 필터를 잘게 쪼개는 등 격동의 업그레이드를 거친 것.

이제 폭발하는 유분, 끈적임, 백탁 현상, 텁텁함 등 선블록에 얽힌 우울한 기억은 모두 잊어주길. 더불어 답답하고 적막하던 잃어버린 지난 2년의 여름도! 2022년형 최첨단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정열적이고 힘찬 태양의 기운을 흠뻑 만끽하길.

VIDIVICI
무엇을 바른 건가 헷갈릴 정도로 피부에 충만한 수분감을 전하며 촉촉하게 스며드는 자외선 차단제. 베이스 메이크업과 궁합도 합격점! 화장이 들뜨거나 무너지는 현상 없이 ‘착붙 메이크업’이 오랜 시간 유지된다.

VIDIVICI ‘유브이 에센스 워터리 프로텍티브 크림 SPF 50+/PA++++’ 60ml, 4만2,000원.

ESTÉE LAUDER
에스티 로더 퍼펙셔니스트 라인의 안티에이징 성분을 그대로 함유해 더 어리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안티에이징 선블록. 산뜻한 젤 타입이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스며들며 자외선은 물론 여덟 가지 항산화 성분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한다.

ESTÉE LAUDER ‘퍼펙셔니스트 프로 UV 울트라-라이트 젤 SPF 30/PA+++’ 30ml, 6만원대.

CHANTECAILLE
천연 성분을 95% 함유한 저자극 미네랄 선 필터를 탑재한 씨스크린 30. 미세하게 분사되는 미스트 제형으로 얼굴은 물론 보디 피부에도 고루, 쉽게 도포되고 빠르게 흡수되어 일상생활은 물론 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도 더할 나위 없다. 해양 생태계를 해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바다의 날(5월 31일) 출시 예정이다.

CHANTECAILLE ‘씨스크린 30’ 177ml, 10만원.

CENTELLIAN24
열 노화의 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피부 온도 상승!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은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내리고 열 차단과 열 예방까지, 3단 열 케어 시스템으로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빠르게 진정시킨다. 사르르 녹으며 밀착되는 셔벗 텍스처는 피부가 늘 청량한 상태로 유지되는 비결.

CENTELLIAN24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 SPF 50+/PA++++’ 22g, 2만5,000원.

ANESSA
선케어 명가 아넷사의 신상 자차 ‘브라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N’. 화사한 라벤더 핑크빛으로 은은한 톤업 효과를 준다.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가 한결 더 촉촉하고 생기 있게 빛나며, 브라이트닝 성분이 근본적으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절대 강자.

ANESSA ‘브라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N SPF 50+/PA++++’ 90g, 2만8,000원.

SKIN REGIMEN
97%의 천연 유래 성분이 자외선 차단과 안티 폴루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도시형 맞춤 자외선 차단제, ‘어반 쉴드 SPF 30’. 끈적임 없이 가벼운 제형이 톤을 균일하게 보정하고 광채를 부여한다. 성분뿐 아니라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한 탄소 중립 패키지로 만든 것도 눈여겨볼 점.

SKIN REGIMEN ‘어반 쉴드 SPF 30’ 40ml, 9만8,000원.

BELIF
선 케어가 아니라 수분 케어처럼! 빌리프의 ‘수분폭탄™ 크림’의 장점을 그대로 담아낸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 SPF 50+/PA++++’. 한여름 태양 아래 메마른 피부 갈증을 해소해 청량한 피부 컨디션이 유지된다. 미백과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팔방미인!

BELIF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 SPF 50+/PA++++’ 50ml, 3만9,000원.

HERA
백탁 없이 자연스러운 피치 톤업 효과로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UV 프로텍터 톤업 SPF 50+/PA++++’.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 블루라이트, 적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강력하게 보호하는 5중 차단 시스템을 자랑한다.

HERA ‘UV 프로텍터 톤업 SPF 50+/PA++++’ 50ml, 4만원.

프리랜스 에디터
박세미
포토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