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세안, 효과 있을까?

daily issue

이중 세안, 효과 있을까?

2022-05-23T15:23:19+00:00 2022.05.18|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야말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첫 단계니까요.

흔히 메이크업을 하는 날은 클렌징을 2단계로 하는 경우가 많죠. 먼저 1차로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 클렌징 워터 등으로 메이크업을 가볍게 지운 후 2차는 포밍 클렌저나 젤 클렌저로 세안하는 방법인데요. 이중 세안은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이중 세안은 메이크업과 미세먼지, 과도한 유분, 묵은 각질 등을 제거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피부를 자극하는 여러 불순물을 제거해 블랙헤드나 여드름 등 트러블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죠. 

다만 이중 세안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차로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동안 얼굴과 손, 클렌징 패드 등으로 문지르면 마찰이 생기면서 피부를 자극할 수 있다는 것. 2차 세안을 하는 동안에는 피부가 건조해져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문가들은 세안을 마친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수분을 회복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맞는 기초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만약 스킨케어 후에도 얼굴이 땅긴다면, 피부 컨디션이 괜찮아질 때까지 세안을 한 단계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