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사기 전 체크할 것

daily issue

선글라스 사기 전 체크할 것

2022-05-23T15:20:12+00:00 2022.05.19|

바야흐로 선글라스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강렬하게 내리쬐는 태양 아래 눈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선글라스는 안구 건강과도 이어지는 만큼 디자인 외에도 고려할 부분이 많은데요, 선글라스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렌즈 컬러

선글라스 렌즈 색이 어둡고 짙을수록 자외선 차단이 잘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죠. 하지만 의외로 렌즈 컬러와 자외선 차단 정도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렌즈가 너무 어두우면 동공이 확장돼 자외선 유입량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렌즈는 눈이 살짝 비치는 정도의 톤에 옅은 색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레이 계열 렌즈는 모든 빛의 파장을 흡수하고 차단해 자연색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가장 무난합니다. 브라운 렌즈는 단파장의 광선을 차단해 눈부심을 줄여 야간 운전을 하거나 스포츠를 즐길 때 좋죠. 그린 렌즈는 장파장의 광선을 흡수해 눈의 피로를 줄여 해변이나 낚시 등 야외 활동을 할 때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붉은 계열 렌즈는 눈으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여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다만 푸른색이 도는 렌즈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UVA·UVB 코팅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UVA와 UVB 등으로 나뉩니다. 선글라스 렌즈는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흔히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는 대부분 두 가지 자외선을 모두 차단합니다. 하지만 렌즈 코팅법에 따라 그렇지 않은 제품도 있으니 구입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