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 수난의 계절
여름철 햇볕 아래 가장 먼저 타격을 입는 건 바로 피부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모자를 써도 피부 자극은 피할 수가 없죠.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은 최대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 돈을 들여야 할 수도 있으니까요.
더운 날씨에 자외선 아래 있다 보면 얼굴이 익는 느낌을 받는데요, 며칠 동안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는 안면 홍조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강한 자외선이 혈관을 확장시켜 얼굴을 붉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안면 홍조가 며칠씩 이어질 때는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이나 아이스 젤, 스킨 팩 등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샤워나 목욕은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하고, 가급적 짧은 시간에 끝내야 합니다.
여름이면 유난히 눈에 띄는 또 다른 불청객, 주근깨와 기미! 이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기 위해 멜라닌 세포와 혈관 성장 인자가 활발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생깁니다.
색소침착과 기미는 한 번 생기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전까지는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최근 골프와 테니스 등 야외 스포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주근깨, 기미, 잡티 등이 짙어져 고통받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야외 스포츠를 즐긴다면 선크림을 꼼꼼히 바르고, 모자를 쓰는 것이 최고의 방어법입니다. 얼굴에 붙이는 자외선 차단 패치 등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추천기사
-
엔터테인먼트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외국에서 남자들이 총 쏘는 이야기가 아니다
2025.01.02by 강병진
-
패션 아이템
2025년 유행할 운동화의 공통점
2025.01.09by 이소미
-
리빙
편지의 낭만을 찾아서
2024.12.23by 오기쁨
-
패션 뉴스
미국 대통령 자유의 메달 받은 최초의 패션 디자이너, 랄프 로렌
2025.01.06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돌아온 추억의 청바지, 어른스럽게 입기
2025.01.08by 이소미, Renata Joffre
-
셀러브리티 스타일
올봄 더욱 유행할 치트키, 통통한 스커트 스타일링
2025.01.13by 주현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