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지방시가 디즈니를 만나면

2022.06.01

by 권민지

    지방시가 디즈니를 만나면

    동심과 향수를 자극하는 지방시×디즈니의 ‘원더 갤러리’ 컬렉션.

    지방시와 디즈니가 사상 첫 협업 컬렉션 ‘원더 갤러리(The Wonder Gallery)’를 발표했다. 지방시 하우스가 디즈니의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와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리미티드 에디션 캡슐 컬렉션은 디즈니와 장기적인 협업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시리즈다.

    지방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매튜 M. 윌리엄스가 디자인한 원더 갤러리 컬렉션은 그가 사랑하는 디즈니 캐릭터에 대한 재미있고 유쾌한 오마주를 표현한 것이다. 디즈니의 클래식 아이콘과 캐릭터의 실루엣, 지방시의 시그니처를 더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1920년대와 1930년대 사이, 디즈니 초창기에 다수의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된 <오스왈드 래빗>을 포함해 <밤비>,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의 퍼디타와 퐁고, <겨울왕국>의 엘사와 올라프 등 실루엣만으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매튜 M. 윌리엄스는 지방시의 4G 엠블럼과 시그니처 패드락을 주요 모티브로, 파리 꾸뛰르 하우스와 디즈니의 매직 킹덤을 시각적으로 연결했다. 그는 “디즈니는 여러 세대, 국가, 문화에 걸쳐 많은 사람에게 그래왔던 것처럼 항상 내 마음속에 특별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고 말하며 이어 “캘리포니아 출신 소년으로부터 파리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아버지가 되기까지, 디즈니는 항상 내 삶에서 의미 있는 순간순간의 근원이었고, 이 프로젝트를 통해 두 상징적인 브랜드를 함께 선보이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지방시와 디즈니의 협업 배경을 밝혔다.

    원더 갤러리의 첫 번째 컬렉션은 디즈니의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캐릭터 반팔 티셔츠 5종과 프린트 저지 후드 2종으로 구성했다. 이번에 출시된 캡슐 컬렉션에 이어 여름에 두 번째 캡슐도 공개할 예정이다.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지방시와 디즈니의 협업 컬렉션은 지방시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영상 https://youtu.be/_jkJbKH4mTA

    프리랜스 에디터
    주현욱
    이미지
    Courtesy of Givench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