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셀럽이 말하는 마음속 불안을 다독이는 방법

2022.06.08

by 권민지

    셀럽이 말하는 마음속 불안을 다독이는 방법

    반복되는 일상에서 갑자기 몰려오는 긴장과 불안, 타인과의 관계에서 가해지는 압박,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요즘 멘탈 케어는 필수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겠다면 셀럽이 공개하는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kendalljenner

    밖으로 나가 산책하기
    반려동물과 시간 보내기
    싱잉볼과 함께 명상하기
    일기 쓰기
    정리하기 

    @kendalljenner

    @kendalljenner

    켄달 제너는 긴장 상태가 지속될 때 위와 같은 리추얼로 자신의 마음을 돌본다고 합니다. 나를 더 어지럽게 만드는 주위의 시끄럽고 복잡한 것들은 모두 차단하고 내면의 소리를 듣고 정리하는 데 힘을 쏟는 것이죠.

    @haileybieber

    헤일리 비버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신적, 정서적 케어를 위한 자신만의 팁 몇 가지를 공개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와 대화하기
    밖으로 나가 자연 속에서 시간 보내기
    목욕하기
    급격히 불안해질 때 3초 동안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7초 동안 천천히 숨을 내쉬며 호흡하기

    이 중 헤일리가 가장 강조한 것은 우울과 불안을 혼자 감내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내가 겪는 문제를 전문가가 직접 해결해줄 수는 없지만 문제와 맞서는 나의 내면이 단단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우울과 불안이 몰려온다면 켄달 제너와 헤일리 비버의 팁처럼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이를 위해선 SNS를 로그아웃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SNS에서는 모두 행복하게 보이기 때문에 나 자신은 왜 이럴까 비교하며 비관할 수 있으니까요. 

    프리랜스 에디터
    김초롱
    포토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