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샤넬의 영원한 숫자, N°5의 100주년을 기념한 하이주얼리 컬렉션

2022.06.21

by VOGUE PROMOTION

    샤넬의 영원한 숫자, N°5의 100주년을 기념한 하이주얼리 컬렉션

    샤넬 하우스 내 어디에나 존재하는 숫자. 숫자 5는 창조를 통해 재해석되는 샤넬의 무한한 영감의 원천이다.

    “일 년 중 다섯 번째 달인 5월 5일에 내 드레스 컬렉션을 공개하겠다. 그러니 샘플의 숫자를 이름으로 결정하겠다. 숫자 5가 행운을 가져다줄 것.” – 가브리엘 샤넬

    5는 가브리엘 샤넬의 행운의 숫자였다. 샤넬 여사의 별자리, 황도 12궁 중 다섯 번째 별자리인 사자자리를 의미하는 5. 꾸뛰르 컬렉션을 선보였던 그녀가 좋아하는 날 5. 그리고 영원한 향수의 숫자인 5. 조향사 에르네스트 보(Ernest Beaux)가 샤넬에게 건넨 다섯 번째 샘플이 샤넬 N°5가 되었다.

    샤넬의 아이코닉한 2.55 백은 만들어진 날인 1955년 2월을 나타내도록 지어진 이름이다. 이외에도 샤넬의 여러 패션쇼에서 숫자 5는 옷, 주얼리, 백 디자인의 영감이 되었다. 2021년 메이크업 컬렉션에서 최초로 ‘5’가 주제로 등장했고, 같은 해 N°5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최초의 하이 주얼리 컬렉션이 출시했다.

    N°5의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4가지 주얼리 제품은 모두 귀중한 럭키 참(Lucky Charm)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화이트 골드 또는 베이지 골드 소재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다. 18K 베이지 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ETERNAL N°5 네크리스, 한 쪽 이어링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길게 착용하거나 심플한 스터드 형태로도 착용 가능한 ETERNAL N°5 트랜스포머블 이어링, 18K 베이지 골드와 화이트 골드로 만나볼 수 있는 ETERNAL N°5 싱글 이어링까지.

    숫자 5는 더이상 샤넬에게만 상징적인 숫자가 아니다. 숫자 5와 우리의 삶 사이에도 여러 연결고리가 존재한다. 당신의 삶에서도 샤넬 여사와 같은 숫자 5를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 이를 통해 샤넬 주얼리에 더욱 유대감을 느낄 수 있을 것.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