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하고 달콤한 초당옥수수 디저트 5

Living

아삭하고 달콤한 초당옥수수 디저트 5

2022-08-04T15:35:59+00:00 2022.06.28|

바야흐로 초당옥수수의 계절!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 디저트를 만나보세요.

도리화과

@dorihwa_

차와 다과를 즐기는 조용한 공간 ‘도리화과’는 계절에 따라 화과자, 음료, 빙수를 만듭니다. 지금은 제철인 ‘초당옥수수 빙수’를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주시 한림읍 농가에서 재배한 초당옥수수로 만들어 신선하고 달콤합니다. 초당옥수수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빙수 위에 크림을 듬뿍 올리고, 옥수수를 통으로 토핑했습니다. 중간에는 옥수수 알갱이가 생으로 들어가 씹는 식감이 풋사과를 먹는 듯한 느낌이에요. 수국과 돌담, 제주 노을을 담아 만든 화과자 플레이트 ‘오뉴월’도 추천합니다. 수국은 말차로 맛을 냈고, 돌담은 흑임자와 적두로, 노을은 사과를 갈아서 만든 시원한 양갱입니다. 모두 비건이며 ‘초당옥수수 빙수’와도 조합이 좋아요.

주소 제주도 제주시 아연로 194  인스타그램 @dorihwa_

소사오름

@sosaoreum

제주 오름과 섬 모양의 디저트를 판매하는 ‘소사오름’이 이은아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우나스’와 함께 새로운 디저트를 선보입니다. 제주 서쪽의 특색을 살린 ‘소사오름’만의 색이 묻어나는 메뉴인데요. 대표적으로 ‘금오름 초당옥수수 치즈 케이크’를 소개합니다. 분화구의 자연환경과 해 질 녘 노을 명소인 금오름을 디저트로 표현한 것인데요. 제주 청정 우유로 만든 수제 리코타 치즈와 그릭 요거트를 베이스로 초당옥수수와 조화롭게 만들었습니다. 촉촉한 식감과 씹을수록 단맛이 배어 나오는 매력적인 치즈 케이크! 자연의 느낌을 더한 말차 아몬드 케이크와 크럼블을 함께 먹으면 좀 더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단호박과 어우러져 꾸덕꾸덕하고 달콤한 ‘단호박 치즈 케이크’와 부드럽고 촉촉한 ‘플레인 치즈 케이크’도 만나보세요.

주소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61  인스타그램 @sosaoreum

 

하치카페

@cafehachi

일본 분위기가 짙게 풍기는 ‘하치카페’는 대전시 갈마동에 있습니다. 동경제과학교 출신 부부가 운영하는 곳인데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옥수수 무스 케이크’가 인기입니다. 동그란 도넛 모양의 케이크에 옥수수 크림을 가득 채워 맛이 진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케이크 아래엔 타르트 대신 오트밀이 깔려 있어 바삭한 식감이 좋고, 고소한 맛이 옥수수 크림과 잘 어우러져요. 에스프레소로 만든 얼음과 우유가 따로 나오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큐브 라테’와 함께 맛보면 좋습니다. ‘큐브 라테’는 귀여운 병에 우유를 따로 담아주는데요. 에스프레소 샷이 녹으면서 자연스레 진해지는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대전시 서구 계룡로407번길 37  인스타그램 @cafehachi

 

곳간집

@cafegotgan

낙성대역 인근에 자리한 카페 ‘곳간집’은 계절마다 디저트가 바뀌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만나볼 수 있는 디저트는 초당옥수수, 여름 연잎, 바닐라 호지차, 피스타 체리 총 네 가지 메뉴인데요. ‘초당옥수수’ 디저트는 파트 사블레 위에 아몬드 크림을 채워 구웠고, 시즈닝한 초당옥수수를 볶아 고소한 맛이 납니다. 그 위에는 네 조각의 초당옥수수 무스가 올라가고, 재미있는 식감을 주기 위해 현미 크런치, 오렌지 마멀레이드, 브라운 치즈로 마무리하는데요. 잠시 스치는 오렌지 향이 타르트의 맛을 가볍고 산뜻하게 만들 거예요. 여름을 맞아 매실장아찌가 올라간 ‘황매실 에이드’도 있어요. 청량감 있는 음료를 함께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시 관악구 인헌3나길 26 1층  인스타그램 @cafegotgan

 

로슈아커피

@loshuacoffee_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휴식을 제안하는 ‘로슈아커피’는 넓고 트인 양주의 뷰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마카롱, 조각 케이크, 밀크티와 같이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제조하는데요. 특히 로수수, 쑥수수, 찰로수수골드 3종 옥수수 디저트가 인기! 탱글탱글한 옥수수와 부드러운 크림 치즈, 바삭한 로투스 쿠키가 들어간 시그니처 메뉴 ‘로수수’. 그리고 은은하게 쑥 향이 나는 ‘쑥수수’와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들어간 ‘찰로수수골드’를 취향 따라 주문해보세요. 당일 준비된 수량만 판매하며, 고소한 플랫 화이트 위에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초당옥수수 크림이 올라간 로수수 라테도 별미입니다.

주소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45  인스타그램 @loshuacoffee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