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별미! 실패 없는 냉소바 맛집 3

Living

여름 별미! 실패 없는 냉소바 맛집 3

2022-07-13T15:28:03+00:00 2022.07.05|

볕이 뜨거운 요즘, 점심으로 시원한 냉소바 어때요?

몽밀

@mong_mil

@mong_mil

문래동 골목의 작은 식당 ‘몽밀’에서는 바다 향이 느껴지는 냉소바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단새우와 성게알이 든 토핑을 곁들여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장 주문이 많은 ‘단새우장 냉소바’ 메뉴에는 매장에서 만들어 담근 단새우가 들어갑니다. 한 통에 100마리 정도만 따로 소분해 장에 담근다고 해요. 육수는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 가쓰오부시 등을 넣고 우려낸 국물에 직접 끓인 메밀 간장을 넣어 만듭니다. 24시간 이상 냉각 과정을 거쳐, 살얼음을 동동 띄우면 ‘몽밀’만의 냉소바가 완성됩니다.

@mong_mil

@mong_mil

@mong_mil

시그니처 메뉴 ‘단새우장 & 성게알 냉소바’도 인기입니다. 기간 한정으로 전복 토핑을 추가할 수도 있으니,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블랙타이거 새우를 손질해 튀겨낸 새우튀김도 사이드로 주문해보세요.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125길 34 1층 인스타그램 @mong_mil

 

가조쿠

강연주

강연주

성수동에 있는 소바 전문점 ‘가조쿠’는 일본에서 공수해온 맷돌 제분기로 매장에서 직접 가루를 내 요리합니다. 매일 녹쌀을 메밀가루로 제분해 신선한 소바 면을 제공하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소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냉소바와 온소바, 돈부리(덮밥) 메뉴를 선보이는데, 특제 간장 쓰유에 찍어 먹는 ‘자루 소바’, 토핑과 비벼 먹는 ‘타누키 소바’ 등 독특한 메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토핑으로 온천 계란과 새우튀김을 추가하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강연주

강연주

강연주

역시 기본에 충실한 ‘냉소바’와 새우튀김을 토핑한 ‘에비텐 소바’가 인기입니다. 시원한 국물에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요, 씹히는 식감도 독특하죠. 달콤한 유부초밥을 함께 맛봐도 좋습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31-2 1층 인스타그램 @soba_kazoku

 

제주침시술소바

@jejusoba_

@jejusoba_

소바의 보통 맛을 지키고 싶다는 ‘제주침시술소바’는 제주시 노형동에 있습니다. 상호를 보면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이전에 자리하던 ‘제주침시술소’의 간판을 그대로 두고 운영하다 보니 지금처럼 특별한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해요. 조미료 없이 건강한 재료로 자극적이지 않은 본연의 맛을 내는 ‘제주침시술소바’는 육수를 시원한 살얼음으로 만들어 제공합니다. 시그니처 메뉴 ‘새우 냉소바’와 ‘열무 소바’를 취향대로 주문해보세요.

@jejusoba_

@jejusoba_

@jejusoba_

동절기 메뉴인 ‘가키아게’가 들어간 냉소바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매일 직접 튀기는 수제 가키아게를 시원한 냉소바에 곁들여 먹어보세요. 바삭한 돈가스도 사이드로 추가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제주도 제주시 노형10길 21 1층 101호 인스타그램 @jejusoba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