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용산 어디까지 가봤니? 용리단길 맛집 4

2022.07.05

by 황혜원

    용산 어디까지 가봤니? 용리단길 맛집 4

    커피부터 와인 한잔까지.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로 소개합니다.

    낙하산커피

    @nakhasan.coffee

    @nakhasan.coffee

    신용산역과 삼각지역 중간에 자리한 ‘낙하산커피’에선 독특한 음료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눈처럼 소복이 쌓인 슬러시에 고소한 에스프레소 샷을 넣은 ‘낙하산라테’가 대표적입니다. 달콤하고 짭짤하면서도 시원한 맛에 인기가 좋은데요. 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 ‘달콘슬러시’와 ‘달콘밀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확 최적기를 기다려온 여름의 초당옥수수로 만들어 신선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에요.

    @nakhasan.coffee

    @nakhasan.coffee

    @nakhasan.coffee

    매일 새로 굽는 ‘스콘’은 숙성된 반죽의 달큼함과 쫀득한 크림, 딸기 잼이 잘 어우러지는데요. 반죽의 숙성 시간이 있기에 한정 수량만 판매합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라테 모두 잘 어울려요.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46길 25 101호 인스타그램 @nakhasan.coffee

    타파코파

    @h.woo__

    @h.woo__

    스페인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삼각지역 부근의 신상 맛집 ‘타파코파’를 방문해보세요. 근처 돼지고기 전문점 ‘도야집’ 사장님이 새로 문을 연 스페인 음식점입니다. 오픈 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소문이 나 벌써 인기가 많은데요. 입구에서부터 생동감 넘치는 인테리어로 마치 스페인 여행을 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타일부터 조명, 식기까지 소품도 세심하게 다뤄 정성이 가득한 장소입니다. 이곳에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판초부터 타파스, 메인 요리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tapacopa

    업체 제공

    대구, 문어, 갑오징어 등 주로 해산물 위주인데요. 꿀 토마토 소스와 마늘 아이올리 소스를 곁들인 생대구 요리 ‘꿀대구’가 대표 메뉴입니다. 튀긴 알감자와 수제 로메스코 소스로 만든 문어 요리 ‘뽈뽀’도 추천해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4길 29 1층 인스타그램 @tapacopa

    코타티

    @gelateria.cotati

    @gelateria.cotati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내추럴 젤라토 숍 ‘코타티’에서는 매달 새로운 메뉴를 소개합니다. 인공색소나 합성향료 없이 순수한 자연식품으로 만들며, 신선한 과일과 제철에 먹기 좋은 메뉴로 구성되는데요. 이번엔 단맛과 유질이 느껴지는 신상 메뉴, ‘체리 프렌치 바닐라’와 ‘바나나 캐러멜’, ‘페라이라 포르투 와인 소르베’를 만나볼 수 있어요. 그중 체리의 달큼함과 프렌치 바닐라의 조화로움이 입안에 채워지는 맛, ‘체리 프렌치 바닐라’가 인기입니다.

    @gelateria.cotati

    @gelateria.cotati

    @gelateria.cotati

    메뉴는 크게 프리미엄과 스탠더드로 나뉩니다.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메뉴와 스탠더드 메뉴를 섞어서 주문해도 좋아요. 매장에서 맛본 것만으로 아쉽다면 포장도 가능합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40길 28 인스타그램 @gelateria.cotati

    낫투길티

    @ntg.kr

    @ntg.kr

    분위기 좋은 와인 바 ‘낫투길티’는 와인을 포기할 수 없는 사장님이 안주라도 건강하게 챙기자는 생각에서 시작했습니다. 이곳은 채식의 고정관념을 깨는 것으로 모든 메뉴를 구성했는데요. 익숙한 맛의 떡볶이, 햄버그스테이크, 라구 파스타까지. 새로운 마리아주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네 가지 맛의 후무스 스프레드와 바게트로 구성된 ‘바게트 앤 스프레드’, 새콤한 가지 피클을 올린 ‘NTG 브루스케타’가 메인 메뉴로 내추럴 와인과 곁들이기 좋아요.

    @ntg.kr

    @ntg.kr

    @ntg.kr

    ‘낫투길티’는 컨벤셔널, 내추럴, 유기농, 비건 등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다루는데요. 매번 새로운 와인을 들여놓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배가 덜 찬 상태라면 ‘비건 라구 파스타’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새콤한 토마토와 쫄깃한 콩고기가 듬뿍 들어가 감칠맛이 가득합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40길 19-8 1층 인스타그램 @ntg.kr

    프리랜스 에디터
    강연주
    포토
    업체 제공,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