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알레르기라니!
산으로, 바다로 떠나기 좋은 계절! 뜨거운 햇빛 아래 이 여름을 신나게 즐기면 스트레스가 해소되죠.
하지만 복병이 있습니다. 바로 피부에 오돌토돌 올라오는 두드러기, 햇빛 알레르기입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원인은 아직 분명히 밝혀진 건 없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태양 광선이고, 유전적인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이나 향수,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된 화학물질 등이 민감한 피부로 만들어 햇빛의 영향을 더 크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햇빛을 쬐고 나서 두드러기가 올라오거나 피부가 가렵다면 햇빛 알레르기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벗겨지거나 물집이 잡히는 등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며칠 동안 햇빛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하루 이틀 내에 증상이 저절로 나아지는데요, 증상이 갈수록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피부가 예민한 타입이라면 햇빛 알레르기를 예방하세요. 작은 노력만으로도 소중한 피부를 지킬 수 있습니다. 선크림은 평소 SPF 15 정도면 충분하지만, 오랜 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는 SPF 50 이상의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하기 20~30분 전에 바르고, 2~3시간이 지나면 다시 발라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작고 가벼운 양산을 쓰면 더위까지 피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는 가벼운 리넨 카디건이나 셔츠를 걸쳐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얇게 피부가 벗겨진 부위는 로션을 발라 보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올여름, 우리가 셔츠의 단추를 풀어 헤쳐야 하는 이유
2025.05.16by 안건호, Emma Bocchi
-
패션 아이템
2025년 흰 티셔츠의 자리를 노리는 '포인텔 티셔츠'!
2025.05.09by 하솔휘, Lucrezia Malavolta
-
아트
데이비드 호크니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2025.04.23by 류가영
-
셀러브리티 스타일
케이트 미들턴의 우아한 폴카 도트 드레스
2025.05.09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이리나 샤크가 ‘아빠 스니커즈’ 신고 칸영화제 즐기는 법
2025.05.15by 안건호
-
라이프
7년을 견딘 우정의 단단함
2025.03.20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