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알레르기라니!
산으로, 바다로 떠나기 좋은 계절! 뜨거운 햇빛 아래 이 여름을 신나게 즐기면 스트레스가 해소되죠.

하지만 복병이 있습니다. 바로 피부에 오돌토돌 올라오는 두드러기, 햇빛 알레르기입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원인은 아직 분명히 밝혀진 건 없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태양 광선이고, 유전적인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이나 향수,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된 화학물질 등이 민감한 피부로 만들어 햇빛의 영향을 더 크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햇빛을 쬐고 나서 두드러기가 올라오거나 피부가 가렵다면 햇빛 알레르기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벗겨지거나 물집이 잡히는 등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며칠 동안 햇빛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하루 이틀 내에 증상이 저절로 나아지는데요, 증상이 갈수록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피부가 예민한 타입이라면 햇빛 알레르기를 예방하세요. 작은 노력만으로도 소중한 피부를 지킬 수 있습니다. 선크림은 평소 SPF 15 정도면 충분하지만, 오랜 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는 SPF 50 이상의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하기 20~30분 전에 바르고, 2~3시간이 지나면 다시 발라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작고 가벼운 양산을 쓰면 더위까지 피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는 가벼운 리넨 카디건이나 셔츠를 걸쳐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얇게 피부가 벗겨진 부위는 로션을 발라 보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기사
-
패션 트렌드
따라만 하면 단숨에 멋져지는 그레이 & 네이비 조합법 4
2026.01.29by 김현유, Laura Tortora
-
엔터테인먼트
'공부왕찐천재' 이석로 PD는 진짜 왜 저럴까?
2026.01.05by 류가영
-
패션 아이템
벨라, 켄달, 헤일리가 즐겨 입는 레더 재킷! 이번 봄에도 계속됩니다
2026.01.29by 하솔휘, Marie Courtois
-
패션 트렌드
10년 전 유행이 돌아왔다, 다시 꺼내게 될 2016년의 트렌드 아이템
2026.01.27by 소피아, Emma Bocchi, Lucrezia Malavolta
-
셀러브리티 스타일
변우석부터 민규까지, 패션 위크 참석한 셀럽들! #패션인스타그램
2026.01.26by 하솔휘
-
웰니스
장수 전문가들이 완벽한 저녁 식사로 꼽는 일본식 항염 식단
2026.01.30by 김주혜,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