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9월, 새 이모지가 추가된다

2022.11.04

9월, 새 이모지가 추가된다

감정을 글로 표현하기 어려울 때 이모지(Emoji)만큼 편한 것도 없죠. 때로는 이모지 하나가 백 마디 말보다 감정을 전하는 데 효과적일 때도 있습니다. 오는 9월 우리의 감정을 더 풍부하게 표현해줄 새로운 이모지가 여럿 등장할 예정입니다. 

17일은 우리나라의 제헌절이면서 ‘세계 이모지의 날’이기도 했습니다. 이모지피디아(Emojipedia)의 창시자 제레미 버지가 지난 2014년 제정한 날인데요, 유니코드에 등록된 애플의 달력 이모지 날짜가 7월 17일인 데서 시작됐습니다. 

이모지는 전 세계에서 공용으로 쓰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와 트렌드 등에 맞추어 새롭게 만들기도 하고, 부적절한 것은 없애기도 합니다. 더불어 성별과 인종, 성 소수자의 인권 등을 고려해 다양성과 평등성을 위해 변화하기도 하죠. 

오는 9월 ‘이모지 15.0’ 버전을 통해 몇 가지 이모지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이모지피디아 측은 밝혔습니다. Courtesy of Emojipedia

새로 추가되는 이모지는 흔들리는 얼굴, 분홍색/하늘색 하트, 다양한 피부색의 하이파이브, 거위, 해파리, 당나귀, 와이파이 신호 등입니다. 이모지피디아의 편집장 키스 브로니는 이번에 추가하는 이모지에 대해 “상징적인 것을 효과적으로 나타내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로 추가될 이모지 가운데 여러분 마음에 드는 것은 어떤 것인가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Courtesy of Emojipedia,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