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한국인의 소울푸드! 실패 없는 삼겹살 맛집 4

2022.07.21

by 황혜원

    한국인의 소울푸드! 실패 없는 삼겹살 맛집 4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삼겹살 맛집을 소개합니다.

    남영돈

    강연주

    강연주

    강연주

    입에 가득 찬 돼지고기라는 뜻의 ‘남영돈’은 30년 전통의 참숯 화로 전문점입니다. 직화에서 나오는 불 맛을 고기에 입혀 맛이 그야말로 환상적인데요. 고기는 항정살, 가브리살, 삼겹살, 목살로 총 네 가지 종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 종류씩 주문해 각기 다른 부위를 맛보길 추천해요. 김치 맛집으로도 불리는 이곳은 밑반찬이 잘 나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백김치와 파김치, 고추장아찌 등 도톰한 고기에 취향대로 곁들여 먹어보세요. 쫄깃한 식감과 함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연주

    강연주

    강연주

    반찬이 푸짐한데도 고기를 주문하면 김치찌개까지 서비스로 나오니 양 조절에 유의해야 해요. 조개 젓갈, 가리비 젓갈, 쌈장, 고추냉이, 소금에 고기를 한 점씩 맛보고 나면 어느샌가 빈 그릇을 발견할 테니 말이에요. 그럴 땐 사이드로 시원한 냉쫄면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7 인스타그램 @namyeong_don

    대삼식당

    강연주

    강연주

    강연주

    간판에 그려진 귀여운 돼지 캐릭터가 시그니처인 ‘대삼식당’은 냉동 삼겹살 맛집입니다. 좁은 골목 사이에 있는데도 입구에 초록색 네온사인으로 상호가 크게 쓰여 있어 찾기 어렵진 않을 거예요. 다만 저녁 식사 시간이 다가오면 금방 사람들이 가득 차니 빨리 방문할 것을 권합니다. 메뉴는 간단하게 삼겹살 단 한 가지! 살코기와 비계의 균형이 잘 맞아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상추에 삼겹살과 파절임, 마늘을 얹어 먹으면 기름기 잡힌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혹시 국물 요리를 원한다면, 된장찌개와 섞어찌개, 김치국수가 사이드로 있으니 추가해보세요.

    강연주

    강연주

    이곳에서 필수로 주문해야 하는 메뉴죠. 바로 볶음밥입니다. 남은 삼겹살과 김치, 파절임을 잘게 썰어 밥과 함께 볶아줍니다. 달걀은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으니, 취향대로 곁들여보세요. 물론 더한 만큼 비용이 드는 점 잊지 마시고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41길 23

    금돼지식당

    @mug_jooo

    @mug_jooo

    @gold_pig1982

    신당동에 자리한 황금색 간판의 ‘금돼지식당’은 올해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오픈 전부터 입구에 북적이는 사람들로 ‘금돼지식당’의 인기를 한 번 더 실감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방문한다면 연탄 특유의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표 메뉴! 마블링이 눈꽃처럼 생긴 ‘눈꽃목살’과 갈빗대 주위의 삼겹살 ‘본삼겹’은 꼭 맛보길 추천할게요. 항정살보다 느끼하지 않고, 삼겹살보다 고소한 맛이 특징인 ‘등목살’은 한정 판매되는 메뉴로 늦으면 재료가 소진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mug_jooo

    @mug_jooo

    기본적으로 파절임, 갈치속젓, 쌈장, 장아찌와 함께 영국 말돈 지방의 황실 소금이 준비되는데요. 간장 소스에 고기를 찍어 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통돼지 김치찌개’도 추가해보세요. 특유의 김치찜 스타일로 2시간 동안 끓여 얼큰한 맛이 일품이에요.

    주소 서울시 중구 다산로 149 인스타그램 @gold_pig1982

    김돈이 본점

    강연주

    강연주

    서울에서 맛보는 제주산 생고기, ‘김돈이’ 본점은 삼성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기본 600g으로 시작하기에 함께 먹을 친구들의 양을 파악하고 가면 좋은데요. 고기 메뉴는 흑돼지인 흑도새기와 백돼지인 백도새기 그리고 껍데기로 구성되며, 부위는 삼겹살과 목살 위주로 나옵니다. 화로 밑에 물을 부어가며 고기를 구워주는데, 표면은 바삭하고 그 안의 살코기는 부드러워 진정한 ‘겉바속촉’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와 얼큰하게 먹어도 좋고, 물냉면과 시원하게 곁들여 먹어도 완벽합니다. 고소한 맛이 취향이라면, 따끈따끈한 누룽지와 맛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강연주

    강연주

    먹고 나면 가끔 생각난다는 ‘김돈이’의 특제 소스, 고추가 송송 들어간 멜젓도 인기입니다. 고기를 멜젓에 찍어 쌈무에 함께 싸 먹으면 그만한 환상의 조합이 또 없습니다. 사이드지만 지나치기 아쉬운 메뉴, 쫀득하고 고소한 맛의 껍데기도 추천할게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94길 9

    프리랜스 에디터
    강연주
    포토
    강연주,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