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여름철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 맛집 3

2022.07.26

by 권민지

    여름철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 맛집 3

    더위에 지친 몸을 든든하게 챙기기 위한 보양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팔구장어

    @palgu_jangeo

    @palgu_jangeo

    @palgu_jangeo

    장어도 보양식에서 빼놓을 없는 식재료죠. 옥수동에 있는팔구장어에서는 자연산 바닷장어를 숯불구이로 맛볼 있습니다. 매장 앞에 구비된 수족관의 장어로 요리해 싱싱하게 먹을 있는데요. 특히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장어를 다양하게 즐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인 메뉴는 바닷장어구이와 바닷장어 ! 단품으로 주문해도 좋지만, 먹기 편하게 손질한 바닷장어에 신선한 성게알이 함께 나오는 우니 세트를 맛보길 추천해요.

    @palgu_jangeo

    @palgu_jangeo

    @palgu_jangeo

    바다의 삼이라 불리는 향긋한 해삼의 내장과 고소한 바닷장어 회를 한입에 먹을 있는고노와다 세트‘, 청어 알젓에 타코 고추냉이를 싸 먹을 있는청어알 세트 만나볼 있어요. 장어를 먹고 , 가리비가 듬뿍 들어간 된장 베이스의 라면으로 마무리하면 든든한 끼를 완성할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39 39 1 인스타그램 @palgu_jangeo

    다람쥐마을 누룽지백숙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아무래도 여름에 가장 많이 찾는 보양식으로는요리를 대표로 있는데요. 일산 풍동에 자리다람쥐마을 누룽지백숙에서 쫄깃하고 담백한 토종닭을 맛보길 추천합니다. 구수한 누룽지가 함께 나오는토종닭 누룽지백숙 메인 메뉴로 황기, 오가피, 인삼 한방 재료가 들어가 맛은 물론 건강을 챙기기에도 완벽한 보양식인데요. 곁들여 먹기 좋은 깔끔한 밑반찬이 다양하게 나와 인기가 좋습니다.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오랜 시간 끓였는지 닭 뼈가 쉽게 발리며 부드러운 닭고기를 맛볼 있습니다. 백숙 안에는 찹쌀밥도 따로 들어 있는데요. 찹쌀밥 양이 조금 적게 느껴지더라도 누룽지가 같이 나오니 너무 아쉬워하진 마세요. 쫀득한 누룽지 숟갈에 달콤하고 매콤한 맛의 겉절이를 얹어 먹으면 이보다 든든할없습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43번길 48

    삼원 옥수해천탕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옥수동에 있는삼원 옥수해천탕에서는 바다의 보물이라 불리는 여러 가지 해물을 다양하게 맛볼 있습니다. 해천탕은 해물 천국 탕이란 뜻으로 영양 가득한 해산물이 들어가 몸보신하기에 제격인데요. 이곳에서는 종류에 따라 , , 대로 나뉘며, 취향에 맞게 해산물을 추가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국물이 시원하고 맛이 진해요. 단호박과 미나리, 알배추 채소를 더하면 육수에 단맛이 우러나는데요. 그래서 비리지 않고 신선하게 맛볼 있습니다.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해물을 건져 먹은 뒤엔 칼국수를 추가해보세요. 밑반찬으로 나온 아삭한 김치를 칼국수에 얹어 먹으면 환상의 맛을 느낄 있습니다. 한우도 추가할 있는데요, 칼국수와 궁합이 좋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156 한남하이츠아파트 상가 1

    프리랜스 에디터
    강연주
    포토
    강연주,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