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후 피부 케어 3단계
뜨거운 태양과 차가운 물살이 콜라보레이션을 이루며 행복한 기억을 남긴 여름휴가. 그 추억이 고스란히 얼굴과 몸에 새겨져서는 안 되겠죠? 여행 다녀온 뒤 해야 할 일은 단 하나. 내 몸을 다독여 휴가 전 피부 상태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일상으로 돌아오는 3단계 피부 케어법을 소개합니다.
Step 1. 피부 온도 내리기
선번은 피부가 가벼운 화상을 입은 상태입니다.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즉시 낮춰주세요. 제대로 케어하지 않으면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며 피부가 붓거나 물집이 잡힐 수 있거든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쿨링 효과가 있는 알로에베라 젤을 도톰하게 발라주는 것입니다. 간혹 피부 온도를 내리겠다고 얼음을 직접 피부에 갖다 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피부를 더 자극하므로 삼가야 합니다.
Step 2. 충분한 수분 공급
선번으로 약해진 피부는 급격히 건조한 상태가 되면서 예민해집니다. 그러므로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진정 효과가 탁월한 제품을 듬뿍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마이드, 지방산, 콜레스테롤 등 피부 장벽과 유사한 성분으로 이뤄진 보습 제품이 좋습니다. 세안할 때도 당분간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껍질이 일어난다고 억지로 각질을 벗겨내면 피부가 더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Step 3. 보기 싫은 잡티 막기
휴가 다녀온 지 일주일쯤 지났다면 어느 정도 피부가 진정되었을 겁니다. 이제 보기 싫은 잡티가 하나둘 올라올 차례죠.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이 들어 있는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세요.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수명이 다한 묵은 멜라닌 색소를 없앰과 동시에 유효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되거든요.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예쁜 몸을 위하여? '지금'의 보디 시술
2024.11.23by VOGUE
-
뷰티 트렌드
가려움은 몸이 보내는 구조 신호일지 모른다?
2024.12.11by VOGUE
-
리빙
패턴 예술가, 야코포 에트로의 뜻밖의 파리 아파트
2024.12.06by 류가영
-
리빙
2025 올해의 컬러 ‘모카 무스’
2024.12.06by 오기쁨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스트레스로 지친 하루 달래줄 음식 전문가 추천 5가지 진정 음료
2024.12.04by 황혜원, Jeanne Ballion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