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품은 한 그릇! 해산물 맛집 3

Living

바다를 품은 한 그릇! 해산물 맛집 3

2022-08-02T18:05:11+00:00 2022.08.02|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해산물의 맛과 멋.

도슬박

@doseulbak

@doseulbak

@doseulbak

도시락의 어원인 ‘도슭’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도슬박’. 이곳은 건강한 식사를 위해 좋은 쌀로 갓 지은 밥을 만들기에 집중하는데요. 찰기가 돌고 단맛이 나는 쌀을 선별하기에,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치, 단새우, 관자,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을 담은 ‘바다 담다’가 시그니처 메뉴! 해산물을 간장에 찍어 고추냉이를 얹으면 담백하게 맛볼 수 있어요. 특제 양념을 바른 민물 장어와 스팀으로 쪄낸 탱글탱글한 계란이 조화로운 ‘장어와 계란’도 인기입니다.

@doseulbak

@doseulbak

주문한 식사에 추가로 반찬을 더할 수 있는데요. ‘장어와 계란’에 우니를 추가하면 녹진함이 진해져 훨씬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주류 주문이 필수인데요, 한우 육회와 생선구이, 연저육찜 등 다채로운 요리를 술과 곁들여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5-3 1층 인스타그램 @doseulbak


키녹

@kinok_153

@kinok_153

@kinok_153

삼각지 근처에 있는 ‘키녹’은 일식이 주메뉴인 내추럴 와인 바입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애피타이저는 ‘트러플 가리비 구이’로 간단하지만 강렬하게 시작해보세요. 가리비의 쫄깃한 식감에 트러플 향을 더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로는 참치, 단새우, 우니 등 숙성 회가 골고루 플레이팅된 ‘생선회’를 맛보면 좋습니다. ‘생선회’ 사이즈는 두 종류로 방문한 인원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kinok_153

@kinok_153

독특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매생이 계란말이’도 이곳의 인기 메뉴. 함께 나온 명란젓과 고추냉이를 계란말이에 올려 먹으면, 비리지 않고 바다 향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마치 미니 케이크처럼 보이는 ‘한우 육회와 해산물’은 고소한 육회, 달콤한 단새우와 우니가 잔뜩 담겨 나오는데요.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안주입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53 인스타그램 @kinok_153


별이오름

@stars_are_rising

@stars_are_rising

@stars_are_rising

‘별이오름’에서는 매일 아침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을 숙성시켜 요리를 선보입니다. 참치, 연어, 전복 등 계절에 따라 신선한 해산물을 담아낸 ‘카이센동’과 눅진한 단새우, 일본식 갓무침이 들어간 단새우덮밥 ‘아마에비동’이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생연어와 양파, 마늘 칩이 든 ‘사케동’, 불 향을 입혀 구워낸 ‘장어덮밥’까지. 한 상 차림으로 나오기에 점심에는 든든한 식사로, 저녁에는 술안주로 제격입니다.

@stars_are_rising

@stars_are_rising

‘후토마끼’는 한 줄에 10피스인데, 2피스나 5피스만 맛볼 수도 있습니다. 혼자 방문해도 식사에 추가해 먹기 좋아요. 탱탱한 계란과 연어, 참치 등 속 재료가 가득 들어가 한입에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가쓰오부시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찐 ‘차완무시’는 한 상 차림에 함께 나오는데요.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가 좋으니 먹어보길 추천해요.

주소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230길 50 102호 인스타그램 @stars_are_r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