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다이어리가 되살아난다
지난 4월 싸이월드 사진첩이 복구되면서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습니다. 절대 과거를 마주하지 않겠다며 싸이월드를 탈퇴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 시절을 추억하며 인스타그램 등에 옛날 사진을 올리는 이들도 많아졌죠.
싸이월드 측은 또 한 번의 폭풍(!)을 예고했습니다. 이번에는 다이어리입니다. 2000년대 그 시절의 추억이 가득 담긴 바로 그 다이어리가 곧 복구될 예정입니다. 이별 후유증, 자아도취, 짝사랑 고백 등 흑역사를 마주할 준비를 해야겠군요.
싸이월드는 지난해 11억 개에 달하는 다이어리의 복원에 성공하고, 새로운 싸이월드 앱에 최적화된 다이어리 기능을 계속 개발해왔는데요. 드디어 오는 9월 1일 다이어리 기능이 열리며, 복원된 11억 개의 다이어리가 살아납니다. 싸이월드 측은 ‘추억’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기존 유저가 갖고 있던 폴더명으로 업로드된다고 밝혔습니다.
과거의 다이어리와 함께 새로운 다이어리를 쓸 수 있게 됩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싸이월드 다이어리는 리뉴얼된 스킨, 스티커 등을 활용해 직접 꾸밀 수 있습니다. 오늘의 감정과 날씨 설정, 대표 사진도 넣을 수 있어 그날의 감정을 더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죠.
싸이월드제트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을 오글거리는 마음으로 읽는 재미가 상당할 것”이라며 “다이어리 본연의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살려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싸이월드 다이어리는 꼭 새벽 감성으로 읽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시죠? 좀 오글거리면 어떤가요. 그 시절의 나에게 인사를 건네봅시다.
추천기사
-
뷰티 트렌드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배우는 글린다 메이크업
2024.11.27by 김초롱
-
아트
자카르타 아트 투어
2024.11.27by 김나랑
-
패션 화보
차은우가 혼자만의 휴일을 완전하게 보내는 법
2024.12.06by 이인정, 조영경
-
패션 트렌드
겨울에도 유효한 헐렁한 청바지와 우아한 셔츠 조합 5
2024.12.11by 장성실, 황혜원, Renata Joffre
-
패션 트렌드
제니부터 헤일리 비버까지! 너도나도 입고 있는 단호한 치마
2024.12.11by 이소미
-
패션 아이템
올겨울 스웨터 컬러는 라테처럼 부드럽고 달콤하게!
2024.12.06by 안건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