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적인 맛이 당기면 ‘이곳’을 체크해보자
배는 부른데, 먹어도 먹어도 허전한 기분을 느껴본 적 있나요? 의외로 음식 양보다는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혀를 잘 관찰해보세요.
혀는 우리가 맛을 느끼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혀에 설태가 많이 끼어 있으면 맛을 온전하게 느끼지 못하고 더 자극적인 음식을 원하게 되죠.
설태는 혀 표면에 박테리아, 침, 세포 등이 붙어 굳으면서 생성됩니다. 구강 위생이 좋지 않거나 흡연을 할 때는 더 심해지죠. 이로 인해 맛을 느끼는 혀의 감각이 둔해지고 결국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이어져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으면 더 짜고, 더 달고, 더 매운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염분과 당을 과하게 섭취할 가능성도 커집니다. 장기간 간이 센 음식을 먹으면 고혈압과 당뇨를 불러올 수 있죠.
이를 막기 위해 평소에 혀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식사 전에 혀를 닦아내면 맛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혀 클리너를 이용하거나 모가 단단한 칫솔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혀의 뿌리 부분부터 혀끝으로 5~10회 닦아내 설태를 제거하면 됩니다.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모피 코트를 꺼낸 셀럽들, 12월 둘째 주의 패션 인스타그램
2024.12.09by 이정미
-
워치&주얼리
오메가란 우주에서 마주한 다니엘
2024.12.09by 가남희
-
패션 뉴스
마르지엘라를 떠나는 존 갈리아노, 그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
2024.12.12by 안건호, Giulia Di Giamberardino
-
여행
지금 여행 트렌드는 ‘섹슈얼 웰니스’
2024.12.08by 류가영
-
Culture
처음 뵙겠습니다, 영화로 만나는 ‘에드워드 호퍼’
2024.11.29by VOGUE
-
셀러브리티 스타일
젠데이아가 선점한 2025 미출시 루이 비통 백
2024.12.12by 장성실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