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강태오, 9월 입대

2022.11.04

강태오, 9월 입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강태오의 입대일이 확정됐습니다. 최고의 인기를 얻자마자 국가의 부름을 받고 입대하게 된 거죠. “섭섭한데요.”

맨오브크리에이션, 에이스토리 제공

강태오는 온라인 팬 미팅 ‘틱톡 스테이지 커넥트: 스윗태오’를 통해 오는 9월 20일 훈련소에 입소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육군 현역으로 복무하게 됩니다. 강태오는 팬들에게 김동률의 노래 ‘감사’를 부르며 “많이 기다려주실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맨오브크리에이션, 에이스토리 제공

강태오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사실 그동안 여러 작품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서서히 알려왔습니다. 벌써 10년 차 배우죠.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으로 데뷔해 당시 배우로 구성된 그룹 서프라이즈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같은 그룹 멤버 서강준, 공명, 이태환 등이 연기를 시작해 인기를 모았고, 유일은 사업가로 변신했습니다. 

맨오브크리에이션, 에이스토리 제공

강태오는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조선로코-녹두전>, <런 온> 등에 출연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조금씩 선보였습니다. 그러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이준호’ 역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죠. 강태오 특유의 따뜻하고 다정한 연기는 대중을 사로잡았고, “섭섭한데요”라는 대사가 유행하면서 ‘국민 섭섭남’이라는 별명도 얻었습니다.

맨오브크리에이션, 에이스토리 제공

예정대로라면 강태오는 오는 2024년 3월 전역하게 됩니다. 그가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오기만 기다려봅시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맨오브크리에이션, 에이스토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