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화보

샤를리즈 테론이 말하는 디올 뷰티의 새로운 쟈도르

2022.09.01

by 송가혜

    샤를리즈 테론이 말하는 디올 뷰티의 새로운 쟈도르

    혁신의 이름으로 조우한 물과 꽃. 샤를리즈 테론이 묘사하는 새로운 쟈도르의 향.

    “용감하고 도전적인 자세를 가질 때 가장 혁신적인 발전이 이루어진다고 믿어요. 그건 디올에서도 찾을 수 있는 면모죠. 여성의 대담함과 우아함, 여성성을 찬미하는 ‘쟈도르 퍼퓸 도’는 꽃이 지닌 고유의 관능적 아름다움과 산뜻함을 그대로 간직한 것 같아요.” 새로운 쟈도르가 세상에 공개되기 전, <보그>가 샤를리즈 테론과 향긋한 대화를 나눴다.

    18년째 디올 쟈도르의 철학을 대변하는 뮤즈로 활동하고 있어요.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죠.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갔지만, 그동안 참여해온 수많은 캠페인은 모두 잊지 못할 추억과 소중한 경험을 선물해줬어요. 지난 시간에 개인적으로도 많은 일이 있었지만, 디올은 모든 과정을 함께했어요. 가족처럼요.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요?

    그 모든 멋진 세월을 한순간으로 특정하는 것은 정말 어려워요. 매 순간이 즐거웠고, 수년 동안 제가 강하고 아름답게 보이도록 해준 여러 전문가를 만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진정성 있는 브랜드의 일원이라는 소속감도 아주 뿌듯하게 느끼고 있어요. ‘쟈도르’의 뮤즈로서 가치를 구현하고 전달하는 것이 제가 받은 사랑을 보답하는 일이고 제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디올이 구현하는 여성상의 이미지와 당신이 영화에서 표현하는 강인한 모습은 무척 닮았죠. 작품을 고르는 기준이 있나요?

    훌륭한 대본에 끌리고, 훌륭한 감독과 함께 일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여깁니다. 같은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작품을 만들면, 어쩐지 공감이 가는 그런 여자 캐릭터가 탄생해요. 제가 그동안 영화에서 표현해온 여성들에게서 강인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인정받으니 기쁜걸요. 저는 분명 강한 캐릭터에 끌리는 편입니다.

    그럼 새로운 쟈도르 퍼퓸 특정 여성상으로 표현한다면?

    시대를 초월한 ‘변치 않는’ 여성입니다. 새로운 쟈도르는 처음 맡았을 때 완전히 색다른 향수와 같은 경험이었지만, 여전히 쟈도르의 시그니처 노트가 분명하게 느껴졌거든요.

    향을 처음 맡을 때는 어땠나요?

    신선함이 좋았습니다. 이어 잔잔한 바람처럼 밀려오는 쟈도르만의 플로럴 향이 편안했어요. 알코올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워터 베이스 포뮬러는 피부에 닿을 때 상쾌한 느낌이고요. 연이어 네롤리, 오렌지 블로섬의 놀라운 향과 마린 & 그린 노트가 쟈도르의 아름다운 향을 조화롭게 뒷받침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꽃잎을 어루만지는 듯한 부드러운 벨벳 느낌의 보틀도 정말 마음에 들었고요!

    가지 단어로 쟈도르 퍼퓸 묘사해본다면?

    꽃무늬(Floral)와 신선함(Fresh) 그리고 혁신적인(Revolutionary).

    평소 뷰티 루틴이 궁금해요.

    간단해서 놀라실 텐데요. 아침은 두 아이 잭슨과 어거스트를 직접 학교에 데려다주기 때문에 너무 정신없어요. 매일매일 완벽한 뷰티 루틴을 시도할 시간은 없지만, 늘 ‘디올 원 에센셜 스킨 부스팅 수퍼 세럼’과 ‘디올 캡춰 드림스킨 케어 & 퍼펙트’를 쓰고 있어요.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쟈도르’ 향수를 입는 것도 잊지 않죠.

    당신에게좋은 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신선하고 순수하게 맑은 향이라면 모두 좋아합니다. 과하지 않으면서 은은한 뉘앙스를 남기는 향을 좋아하는데, ‘쟈도르 퍼퓸 도‘는 그 경계선을 아름답게 딱 맞춘 것 같아요.

    그렇다면 가장 행복한 어떤 향일까요?

    향은 추억뿐 아니라 사람을 상기시키기도 하죠. 제게 가장 행복하고 친숙한 향 중 하나는 어머니의 향수예요. 어린 시절 어머니에게선 항상 좋은 향이 났는데, 저 역시 어머니를 따라 그 향을 매일 품고 싶어 했던 기억이 납니다. 편안하고 포근한 그런 향이죠.

    인스타그램의 캡션(Caption)에서 유쾌한 위트를 느껴요.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는 누구인가요?

    제 아이들이 평소에 재미있는 말을 정말 많이 해요. 아이들이야말로 제게 가장 큰 영감을 주는 존재입니다. (VK)

    에디터
    이주현
    포토그래퍼
    Daniel Jackson for Parfums Christian Dior
    컨트리뷰팅 에디터
    우주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