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블랙 앤 화이트의 대가, 엠마 왓슨

2022.09.21

by 이소미

    블랙 앤 화이트의 대가, 엠마 왓슨

    매번 소신 있는 행보를 보여주는 엠마 왓슨. 그녀가 선보이는 패션도 이를 닮아 참 똑 부러집니다.

    엠마는 아주 오랫동안 깔끔한 블랙 앤 화이트 룩을 고집해왔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녀의 패션이 단조롭다는 뜻은 아니에요. 룩에 잘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 세련미를 더해주는 디테일을 통해 매번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죠.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그녀의 블랙 앤 화이트 패션, 함께 살펴볼까요?

    Splash News

    Splash News

    지난주 뉴욕에서 열린 케어링 재단(Kering Foundation)의 케링 포 우먼(Caring for Women) 만찬에서 알렉산더 맥퀸의 드레스를 착용한 엠마. 깔끔하게 빗어 넘긴 머리와 실루엣이 비치는 레이스 드레스로 페미닌한 무드를 한껏 살렸습니다. 블랙 블레이저를 챙겨간 건 신의 한 수였는데요. 이를 무심하게 걸친 순간, 사랑스러운 공주님에서 성숙미 넘치는 우아한 여왕의 모습으로 변신했거든요.

    Getty Images

    올여름 스키아파렐리의 2022 F/W 컬렉션에서는 스트리트와 하이패션을 결합한 독특한 룩으로 등장했습니다. 100m 밖에서도 눈에 띌 것 같은 강렬한 파워 숄더 재킷과 화이트 셔츠에 스키니 데님을 매치한 거죠. 재킷은 스키아파렐리의 2022 S/S 오프닝 룩이기도 했습니다. 닥터 마틴의 투박한 첼시 부츠를 더해 캐주얼한 스트리트 느낌으로 마무리하는 센스도 잊지 않았습니다.

    Getty Images

    2022 BAFTA 레드 카펫에서는 오스카 드 라 렌타(Oscar de la Renta)의 발레 튤 드레스를 입었군요.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옮겨온 듯 풍성한 레이스와 벨벳 소재의 톱이 고전적인 아우라를 물씬 자아내는데요. 물결 모양으로 발목을 돌돌 감싸는 르네 까오빌라(René Caovilla)의 스트랩 힐을 신어 클래식한 발레 스타일의 모범 답안을 보여주었습니다.

    Splash News

    Getty Images

    블랙 앤 화이트는 그린 카펫에서도 빛이 나는군요! 작년 10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어스샷 프라이즈’의 그린 카펫 위에서 그녀는 아주 건강한 패션 센스를 발휘했는데요. 파격적인 젠더 플루이드 의상을 선보이는 해리스 리드의 화이트 튤 드레스와 블랙 플레어 팬츠를 레이어드했거든요. 게다가 이 옷은 지속 가능한 드레스로, 웨딩드레스 10벌을 재활용한 것이기도 하죠. 꾸준히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외치는 그녀에게 이보다 더 잘 어울릴 수 없었습니다.

    Splash News

    블랙 앤 화이트의 정석이자 엠마 왓슨의 베스트 룩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룩은 무려 2014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녀의 취향이 얼마나 한결같은지 알 수 있죠? 당시 데이비드 레터맨 쇼에 출연한 엠마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생로랑으로 무장했는데요. 화이트 포플린 셔츠에 블레이저, 턱시도 팬츠를 매치했습니다. 거기에 루부탱 슬링백 펌프스 힐로 럭셔리하면서도 시크한 패션의 끝판왕을 보여줬죠.

    블랙 앤 화이트, 단 두 컬러로 무지갯빛 버금가는 다채로운 무드를 연출하는 엠마 왓슨. 덕분에 깨닫게 됐습니다. 마냥 심플해 보이는 이 조합이 품고 있는 개성이 얼마나 무궁무진한지요!

    에디터
    이소미
    포토
    Getty Image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