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촉촉한 눈을 원한다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인공 눈물부터 찾게 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가을은 건조한 공기와 큰 일교차로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지는 계절이죠.
안구건조증은 눈에 눈물이 부족하거나, 과하게 증발하면서 안구 표면이 손상되며 나타나는 안과 질환을 말합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 눈을 뜨기 어렵거나 눈을 깜빡일 때 불편하게 느껴지죠. 심하면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눈이 충혈돼 보는 이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식∙라섹 수술을 했거나 렌즈를 자주 끼는 경우, 잠이 모자란 경우, 아이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경우 안구건조증은 더 심해집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 등을 장시간 보는 것도 큰 원인 중 하나죠.
하지만 흔한 질환이다 보니 적당히 눈물 몇 번 넣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랜 기간 안구건조증을 방치하면 시력이 감퇴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구건조증은 완치가 어려워 오랜 기간 눈에 자극을 주지 않고 관리해야 합니다.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주변 습도를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볼 때는 눈을 자주 깜빡이고 일정 시간 사용한 후에는 잠시 눈을 감고 쉬는 것도 좋습니다.
자기 전 눈 주변을 온찜질하고, 가볍게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또 아이 메이크업을 자주 한다면 클렌징 후 면봉으로 눈물샘이 있는 눈가를 가볍게 한 번 더 닦아내 기름샘이 막히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치료법은 인공 눈물을 넣는 것인데, 이때 인공 눈물은 되도록 안과 전문의의 진단 후 처방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존제가 든 인공 눈물의 경우 하루 10회 미만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추천기사
-
Fashion
지수와 함께한 디올의 새로운 Lady Dior 캠페인
2024.09.12by 서명희
-
웰니스
영양 전문가가 저녁 메뉴로 샐러드 권하지 않는 이유
2024.08.31by 윤혜선, Philipp Wehsack
-
패션 트렌드
2025년 유행할 흰색 운동화는 매우 낡고 더러울 것입니다
2024.09.13by 황혜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시스루 드레스 마스터, 플로렌스 퓨
2024.09.13by 오기쁨
-
뷰티 화보
옷장, 침실, 주방까지, 당신의 일상을 향기롭게 해줄 제품 8
2024.08.30by 송가혜
-
패션 뉴스
까르띠에 보이, 현진
2024.09.13by 오기쁨
인기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