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말간 얼굴의 프랑스 소녀 같았던 지지 하디드의 런웨이

2022.10.05

by 황혜원

    말간 얼굴의 프랑스 소녀 같았던 지지 하디드의 런웨이

    지지 하디드가 프렌치 뷰티란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주었습니다.

    Getty Images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프랑스 파리가 이렇게 먼 곳이었나요? 불과 열흘 사이에 지지 하디드의 얼굴이 놀랍도록 달라졌습니다. 밀라노 패션 위크에서는 보라색 섀도와 강렬한 캐츠아이 메이크업에 비현실적인 속눈썹까지 달았던 그녀가 모든 메이크업을 싹 지우고 맨얼굴로 나타난 듯 보였으니까요.

    Versace 2022 S/S RTW

    특히 9월 29일 파리에서 열린 이자벨 마랑 2023 S/S 쇼의 분위기는 전혀 달랐죠. 디자이너 이자벨은 쇼에 앞서 모델들에게 “살아 있지 않은 로봇처럼 보이지 마라!”라고 요구했거든요. 그녀 역시 반짝이는 눈, 갓 세수한 듯한 전형적인 프랑스 여인의 말간 얼굴을 하고선 말이죠.

    Getty Images

    이날 지지 하디드는 탈색된 카무플라주 프린트 재킷을 드레스처럼 입고 스트랩이 있는 힐을 신은 채 살짝 미소를 머금고 런웨이를 걸었습니다. 메이크업은 베이스에 립밤 하나만 허용되었죠. 마스카라의 흔적은 없었고, 아주 옅은 아이섀도와 가지런히 빗질한 눈썹만 눈에 띌 뿐이었고요.

    청초한 프렌치 걸의 느낌을 더하기 위함이었을까요? 메이크업과 마찬가지로 헤어 스타일링도 미니멈하게 연출했습니다. 마치 모발을 거칠게 말리고 느슨하게 남겨둔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렸죠. 가르마 부근에서 부드럽게 엉킨 듯한 지지의 금색 헤어는 막 침대에서 나온 듯한 효과를 냈고요.

    Getty Images

    사실 런웨이에서의 모습은 아침에 호텔에서 걸어 나오던 지지의 모습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매우 자연스럽고 편안해 보였습니다. 이날 다른 모델들 또한 마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거치지 않고 행사장에 도착한 뒤 바로 런웨이로 직진한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자연스러운 뷰티의 대명사인 프랑스 파리에 왔다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말이죠. <브리티시 보그>는 그녀의 이런 모습을 보고 이보다 더 프랑스인 같을 순 없다고 평하기도 했습니다. 자연스러운 미소까지, 정말 완벽했죠?

    에디터
    황혜원
    포토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