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두피도 피부처럼 ‘스키니피케이션’

2022.10.20

by 박세미

    두피도 피부처럼 ‘스키니피케이션’

    두피, 지금 피부처럼 공들여 관리하고 있나요? 지금 업계에선 두피도 피부처럼 케어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이 대세로 떠올랐죠. 스킨케어 시장의 과잉이 헤어 케어 열풍을 소환한 것이라고 치부한다면 오산.

    Getty Images

    두피는 이마를 기점으로 단절된 것이 아니라 얼굴과 맞닿은 피부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얼굴의 탄력, 안색, 윤기까지 모두 두피 건강과 유기적으로 연결된다는 사실을 간과해선 안 되죠. 그뿐 아닙니다. 나이가 들수록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와 흔히 말하는 ‘부티’는 윤기가 흐르는 풍성하고 꼿꼿한 머리칼로부터 기인한다는 사실! 럭셔리 안티에이징의 상징인 겔랑이나 시슬리 등의 브랜드가 스칼프 제품을 선보이는 것만 봐도 헤어 컨디션이 여성의 아름다움과 젊음에 얼마나 직관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방증하죠.

    고무적인 건 이제 국내에서도 두피와 헤어 케어 제품의 선택지가 넓어졌다는 점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는 헤어 케어에 무지했고, 몇몇 브랜드를 제외한 전문적인 케어 제품은 헤어 살롱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마트 1+1 제품부터 신박한 기능성의 프로페셔널 라인까지 입맛대로 만나볼 수 있으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지난달엔 미국 세포라의 부동의 1위 손상 모발 케어 브랜드 올라플렉스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당당히 공식 입점하는 등 한국의 헤어 케어 시장은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탈모로 고민하며 각질과 새치로 뒤덮여 딱딱하게 굳은 두피를 원치 않는다면 여기 <보그> 픽 두피 케어 제품도 눈여겨보세요.

    AESOP 로즈 헤어 앤 스칼프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500ml 11만5,000원.

    두피와 모발에 윤기와 생기를 주고, 건조해서 발생한 각질을 진정시키는 집중 컨디셔닝 트리트먼트.

    GUERLAIN 아베이 로얄 헤어 앤 스칼프 유쓰 오일 인 세럼 50ml 19만8,000원.

    아베이 로얄 페이셜 제품과 동일한 ‘위쌍 블랙 비 허니’와 로열젤리 등의 원료를 함유한 헤어 오일. 탄력 있는 두피를 통해 모발과 피부 건강을 다진다.

    I AM TONIC N2 안티 헤어 로스 케어 100ml 2만8,000원.

    뿌리는 순간 두피에 쿨링과 정화 효과를 부여해 늘 깔끔하고 적당한 온도의 두피를 유지하도록 고안한 탈모 증상 완화 제품.

    IDUN MINERALS 노워시 수분 트리트먼트 100ml 4만5,000원.

    수부지 두피에 꼭 맞는 두피용 수분 에센스. 두피는 물론 모발까지 촉촉하고 탄탄한 컨디션으로 가꿔 올인원 아이템으로 손색없다.

    ORIBE 세린 스칼프 씨크닝 트리트먼트 스프레이 125ml 11만9,000원.

    두피에 활력과 수분을 공급하고 최적의 밸런스로 조절해 아이 같은 두피 컨디션으로 가꾸는 스프레이. 모발의 볼륨과 윤기도 살아난다.

    ATOPALM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 460ml 3만원.

    임신 전후 건강한 두피로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임산부 전용 제품인 만큼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온 가족 샴푸. 특허받은 세라마이드와 비오틴 성분이 안정적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한다.

    BEYOND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스케일러 100ml 2만4,000원.

    한국비건인증원 공식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으로 두피 쿨링 효과와 탈모 증상 완화에 탁월한 기능성 스케일러. 히말라야 소금이 첨가된 스크럽제가 두피 각질과 피지를 마일드하게 케어해 두피를 깨끗하게 만든다.

    프리랜스 에디터
    박세미
    포토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