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파라슈트 팬츠에 이어 파라슈트 스커트, 어떻게 입지?

2022.10.28

by 주현욱

    파라슈트 팬츠에 이어 파라슈트 스커트, 어떻게 입지?

    맥시스커트와는 또 다른 느낌, 파라슈트 스커트가 트렌드의 중심에 섰다. ‘낙하산을 의미하는 이름에 걸맞게 부풀어 오른 듯한 실루엣이 리드미컬하고 액티브한 매력을 자아낸다. 다리는 길어 보이고 튼튼한 하체는 커버할 수 있는 파라슈트 스커트로 편안한 동시에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bellahadid

    @sarahmtimet

    유연하고 풍성한 실루엣을 지닌 파라슈트 스커트는 캐주얼하거나 페미닌한 스타일링에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대체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지만 연출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먼저 벨라 하디드는 카키색 파라슈트 스커트에 도톰한 니트 집업을 입고 롱부츠를 매치해 언제 어느 자리에나 어울리는 센스 있는 룩을 완성했으며, 사라 미티메트는 세로로 주름진 누드 톤 파라슈트 스커트에 화이트 톱과 한쪽 어깨 라인을 드러낸 스웨트셔츠를 레이어드해 페미닌 무드를 강조했다. 

    @poppyalmond

    @jacquiealexander

    파라슈트 스커트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이라면 컬러풀한 아이템은 피하고, 심플한 상의를 선택하는 게 좋다. 디자이너 포피 아몬드는 형광빛이 감도는 그린 컬러의 파라슈트 스커트 위로 넉넉한 핏의 화이트 톱, 겉옷으로 활용 가능한 니트를 어깨에 둘러 가을 감성이 짙게 풍기는 룩을 선보였고, 디지털 크리에이터 잭키 알렉산더 역시 포켓 디테일의 카키 파라슈트 스커트에 배꼽이 드러난 크롭트 티셔츠와 숄더백, 가죽 재킷으로 활동적이면서도 귀여운 데일리 룩을 연출했다. 

    @sofiamcoelho

    @rubylyn_

    @marieggch

    그렇다면 강력한 존재감의 파라슈트 스커트와 스니커즈의 스포티함이 만나면 어떨까. 패션 인플루언서 소피아 코엘료와 루비 린은 파라슈트 스커트와 스니커즈 조합에 각각 셔츠와 니트 베스트, 재킷과 반다나를 활용해 감각적인 룩을 완성했다. 또 파라슈트 스커트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서도 충분히 어울릴 수 있다. 틱토커 마리 가게시가 좋은 예다. 퍼플 컬러의 세일러 칼라 재킷과 핑크 로퍼, 과하지 않을 정도의 볼륨과 적당한 주름의 파라슈트 스커트를 적절히 매치한다면 어떤 스타일보다도 완벽한 룩을 뽐낼 수 있다.

    프리랜스 에디터
    주현욱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