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운동 가기 싫을 때, 에너지를 높여보자

2022.11.02

by 오기쁨

    운동 가기 싫을 때, 에너지를 높여보자

    막상 운동을 하면 너무나 개운하지만, 마음 먹기가 쉽지 않을 때도 많죠. 푹신한 침대가 붙잡고, TV 예능 프로그램이 유난히 재미있고, 갑자기 방 청소를 해야 할 것 같고. 마치 시험 전날처럼 뭘 해도 운동보다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운동 전 의지가 갑자기 약해지거나 에너지가 줄어드는 것은 실제로 많은 이들이 겪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 카리 피어스에 따르면, 사람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이기도 하죠. 흔히 피곤할 때 운동을 하면 에너지 소모가 커서 더 피곤해진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운동은 에너지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방해하는 요소를 뛰어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약간의 활력을 불어넣기만 하면 일단 성공! 운동 전 에너지를 얻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2~3시간 전에 식사하기

    영양사 크리스티나 잭스에 따르면, 운동을 하기 2~3시간 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때 식사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야 운동할 때 에너지가 높아집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업시키고, 단백질은 근육 형성을 돕기 때문입니다.

    운동 30분 전 간식 먹기

    만약 운동을 시작하기 30분 전에도 여전히 기운이 나지 않는다면, 간식을 조금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넛 버터를 바른 바나나는 완벽한 간식입니다. 약간의 단백질과 함께 소화가 잘되는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운동 에너지에 도움이 되는 혈당의 급격한 증가를 불러오는 탄수화물을 선택해 먹는 것입니다.

    물 마시기

    평소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에너지도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직전까지 기다렸다가 물을 마시지 말고,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 한 잔으로도 무기력을 떨쳐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든 음료 마시기

    운동하기 15~30분 전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면 에너지를 업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첨가제가 많이 든 카페인 음료보다는 순수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도록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홍차를 ‘조금’ 마시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워밍업

    무기력한 상태라면 일단 몸을 일으켜 움직여야 합니다. 스트레칭을 잠시 하고, 5분간 미뤘던 집안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몸은 깨어날 준비가 될 거예요. 언제나 움직이는 첫 순간이 힘들 뿐, 일단 몸이 깨어나면 운동까지 이어지는 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