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후 필수 코스, 아차산 근처 맛집 4

Living

등산 후 필수 코스, 아차산 근처 맛집 4

2022-11-11T09:54:04+00:00 2022.11.10|

등산에 빠질 수 없는 묘미, 바로 먹고 마시는 재미죠. 아차산 근처에 가볼 만한 맛집을 소개합니다.

나루떡볶이

@narutteokbokki

@narutteokbokki

맛있게 매운 떡볶이를 만나볼 수 있는 ‘나루떡볶이’. 어릴 적 학교 앞에 있던 분식집 떡볶이가 떠오르는 공간인데요. 새빨간 비주얼과 달리 자극적인 맛은 아니에요.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간 짙은 양념에 꾸덕꾸덕한 식감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떡볶이를 더 맛있게 해주는 사이드 메뉴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중 새우 향이 진한 ‘새우 김말이’가 인기입니다. 김말이의 당면을 빼고, 새우 살로 가득 채운 요리!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 나게 즐길 수 있어요.

@narutteokbokki

당면이 든 만두를 바삭하게 튀겨낸 ‘군당면’과 진한 후추 맛이 느껴지는 ‘부산어묵’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narutteokbokki

떡볶이 국물에 달걀을 으깨 먹는 재미가 있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에그 마요’를 추가해 곁들여 먹어보세요.

@narutteokbokki

마무리는 매운맛을 잡아줄 ‘잣 아이스크림’과 ‘팥빙수’로 하길 추천해요. 주소 서울시 광진구 광장로1길 18 지하 1층 인스타그램 @narutteokbokki

막걸리집 수북

@soobuk_achasan

@soobuk_achasan

아차산 아래 자리한 ‘막걸리집 수북’은 전과 막걸리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표고버섯전, 고추전, 호박전 등 일곱 가지 전이 푸짐하게 담긴 ‘모둠 전’이 메인 메뉴인데요. 취향껏 즐길 수 있도록 고기 김치전, 대패 삼겹 부추전, 동그랑땡 등 단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soobuk_achasan

그중 신선한 한우로 부친 ‘소고기 육전’과 달콤한 파가 입맛을 당기는 ‘해물파전’을 맛보길 추천해요. 시원한 막걸리에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특히 아차산 근방에서 먹기에 더욱 의미 있는 ‘아차산 막걸리’를 주문해보세요. 적당한 단맛 덕분에 인기입니다.

@soobuk_achasan

전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 ‘키조개 관자탕’에는 채소가 가득 들어가 칼칼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soobuk_achasan

새콤달콤 매운 특제 소스를 버무린 ‘골뱅이무침’도 사이드 메뉴로 주문하기 좋아요. 함께 나오는 소면에 골뱅이를 얹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43길 85 1층 인스타그램 @soobuk_achasan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peacepoem

@peacepoem

신선한 두부를 맛볼 수 있는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아차산 산행을 마친 등산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손꼽힙니다. 메뉴는 모두부와 순두부, 콩국수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순두부’가 인기입니다. 기본 찬으로는 젓갈과 깍두기, 고추를 제공합니다. 취향껏 곁들여 먹어도 맛있고, 비법 소스를 뿌려 감칠맛 나게 즐겨도 좋아요. 한쪽에는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가 줄지어 구비되어 있는데요,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peacepoem

@peacepoem

공깃밥을 주문하면 다른 재료와 비벼 먹을 수 있도록 밥이 양푼에 담겨 나옵니다. 무생채와 두부를 넣어 먹으면 별미예요.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324 1층

키야기

@kiyagi_i

독특한 안줏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키야기’는 2차로 방문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이곳은 소고기에 채소를 돌돌 말아 만든 ‘고기말이’가 대표 메뉴인데요. 구워 먹는 치즈를 추가해 고기와 곁들여 먹을 것을 추천해요.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입니다.

업체 제공

달걀물에 부친 소고기전과 파무침이 함께 나오는 ‘육전’도 즐겨 찾는 메뉴입니다.

업체 제공

은은하게 단맛이 느껴지는 ‘해창 막걸리’와 페어링해보세요. ‘고기말이’와 ‘육전’을 주문하면 기본 찬으로 마늘종 장아찌와 감태를 제공하는데요, 마늘종 장아찌는 매장에서 직접 담그기 때문에 숙성 기간에 따라 맛이 다릅니다. 감태는 ‘고기말이’와 함께 먹어보세요.

업체 제공

업체 제공

보리 된장 술국에 밥을 말아 끓인 반주용 안주 ‘된장술밥’도 준비되어 있어요. 사이드 메뉴로는 아삭하게 튀겨낸 순살 닭튀김 ‘가라아게’와 간단하게 맛볼 수 있는 ‘고로케’를 추천해요. ‘고로케’는 총 네 개로, 감자와 고구마 치즈 맛이 각 두 개씩 나옵니다. 주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342 인스타그램 @kiyagi_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