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질 아블로의 유작, 오프화이트 이큅먼트 컬렉션

Fashion

버질 아블로의 유작, 오프화이트 이큅먼트 컬렉션

2022-11-24T16:56:11+00:00 2022.11.24|

오프화이트,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 헬리녹스, 빅토리녹스의 4자 파트너십.

오프화이트가 버질 아블로 사후 1년 만에이큅먼트(EQUIPMENT™)’ 컬렉션을 공개했다. 2020년 버질 아블로가 시작한 이큅먼트 컬렉션은 과거의 혁신적이고 상징적인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기능, 실루엣 등 디자인의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는 협업 프로젝트다. 

이번 이큅먼트 컬렉션이 더 눈길을 끄는 건 버질 아블로가 생전에 고안한 마지막 프로젝트이기 때문. 여기에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과 헬리녹스라는 국내 브랜드를 포함, 스위스 프리미엄 브랜드 빅토리녹스와 협업을 통해 패션 및 액세서리 제품 12가지를 선보였다. 의류, 액세서리, 가구를 아우르는 컬렉션은 새로운 기능, 급진적인 실루엣과 예상치 못한 디테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태초에 아담과 이브가 몸을 가리기 위해 사용한 무화과 이파리에서 모티브를 얻어 무화과 잎 모양으로 커팅된 패널을 반복적으로 배치해 현시대 인류의 생존을 탐구하는 기능적이고 개념적인 디자인을 소개한다. 

먼저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은 봄버 재킷, 후디, 팬츠, 롱 슬리브 티셔츠, 버킷 햇, 백팩을 만들어냈고, 헬리녹스는 테이블과 의자, 빅토리녹스는 포켓 나이프를 선보였다. 또 컬렉션의 철학적 상징을 위해 3D 프린터로 조각한 이큅먼트 스톤도 포함됐다. 오프화이트,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 헬리녹스, 빅토리녹스가 함께한 이큅먼트 컬렉션은 지금 각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