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바다, 미식,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

Living

골프, 바다, 미식,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

2022-12-16T15:56:30+00:00 2022.12.16|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베트남 호이안, 4km에 이르는 아름다운 해안선에 복합 리조트 호이아나 리조트 & 골프가 자리한다. 이 리조트는 로즈우드 호텔 그룹이 운영하는 여러 호텔을 품고 있다. 그 가운데 여행 목적이나 일행의 취향에 맞춰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141개 스위트를 갖춘 호이아나 호텔 & 스위트(Hoiana Hotel & Suites), 지난 7월 총 476개 객실을 모두 정비한 뉴 월드 호이아나 호텔(New World Hoiana Hotel), 2023년 3분기 오픈 예정인 코스 호이아나 호텔(KHOS Hoiana Hotels), 2024년 오픈 예정인 로즈우드 호이안(Rosewood Hoi An) 등이 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 혹은 친구들과의 골프 여행을 위해서라면 지난 11월 새롭게 단장한 호이아나 레지던스를 추천한다.

이곳은 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넓은 전용 테라스, 가정집처럼 포근한 인테리어의 270개 레지던스로 구성된다. 3개의 침실, 2개의 욕실, 거실을 꾸린 객실부터 스튜디오 타입까지 다양하며, 객실 대부분이 넓은 주방 시설과 식탁을 갖췄다. 호이아나 레지던스에서 가장 인상적인 서비스는 ‘셰프의 테이블’이다. 객실을 방문한 셰프가 현지 식재료를 활용해 식사를 대접한다. 호이안뿐 아니라 하롱베이, 호찌민 등 베트남 여러 곳의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셰프가 음식도 소개한다. 레스토랑을 찾는 것이 지겹거나 요리하기 귀찮을 때 이용해볼 만하다. 레지던스 건물에는 각종 레스토랑, 바,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쇼핑몰, 카지노, 전용 해변도 있다. 시내 외출을 원한다면 택시로 15분이면 호이안 도심에 도착한다.

이곳의 큰 장점은 골프 코스와 연계해 자리한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가,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Robert Trent Jones Jr.)가 참여한 18홀 골프 코스,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 클럽(Hoiana Shores Golf Club)을 운영 중이다. 6,000㎡가 넘는 클럽하우스에는 카페, 레스토랑, 골프 숍 등이 들어섰다. 무엇보다 해변을 낀 골프 코스가 아름답다. 인위적인 잔디 골프장이 아니라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해 잔디와 흙, 바위, 바다가 한데 어우러진다. 이 골프 클럽은 베트남 골프 & 레저 어워드(Vietnam Golf & Leisure Awards)에서 ‘2022년 베트남 최고의 골프 코스’와 ‘2022년 베트남 톱 10 골프 코스’로 선정됐다. 최근에는 골프 트래블 코리아와 골프 트래블 차이나가 공동 주최한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서 15위에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