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편안한 겨울 스타일링, ‘패턴 플리스’ 더하기

Fashion

가장 편안한 겨울 스타일링, ‘패턴 플리스’ 더하기

2022-12-30T18:04:46+00:00 2022.12.30|

SPA 브랜드의 영향으로 우리는 오래전부터 플리스 재킷을 교복처럼 입어왔습니다. 그 시절 우리가 입던 플리스 재킷은 대부분 단색이었죠. 우리의 기억과는 달리, 플리스 재킷을 처음 선보인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예전부터 다양한 패턴의 플리스를 선보여왔는데요. 그 영향으로 이제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플리스 재킷을 론칭하고 있습니다.

@skuukzky

본인처럼 상큼한 JW 앤더슨의 딸기 플리스 재킷을 걸친 수지. 네이비 바탕에 딸기가 더없이 사랑스러운데요. 수지가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직후 많은 사이트에서 품절될 정도로 해당 재킷은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죠. 그녀처럼 사랑스러운 패턴의 플리스 재킷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Getty Images

슈퍼스타의 슈퍼스타, 헤일리 비버와 벨라 하디드도 패턴 플리스를 입었습니다. 헤일리 비버는 하프 집업 플리스 풀오버에 바이크 쇼츠를 매치해 가벼운 옷차림을 보여줬습니다. 오렌지와 하늘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플리스와 스니커즈에, 미니 백을 어깨에 메니 사랑스럽지 않나요?

벨라 하디드는 플리스조차 Y2K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네온 컬러 플리스와 블랙 패딩 베스트를 레이어드한 것이죠. 오버사이즈 플리스를 원피스처럼 연출하고 브레이드 헤어와 이어머프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했군요!

@rubylyn_

@rubylyn_

Y2K의 또 다른 강자 루비 린도 패턴 플리스를 즐겨 입는 듯합니다. 두 착장 모두 그린 컬러를 베이스로 하죠. 카무플라주 패턴을 연상시키는 재킷에 빨간색 반다나를 헤어밴드로 연출하고, 파라슈트 스커트를 더했습니다. 뽀글뽀글 입체감이 살아 있는 덤블 소재 플리스에 패턴이 들어가니 더 귀엽군요!

@twentysixpline

패턴 플리스 재킷에 지퍼 디자인만 있는 건 아니죠. 버튼다운 형식으로, 완전한 아우터의 역할을 하는 패턴 플리스도 있습니다. 하얀색 바탕에 볼드한 패턴이 특징인 재킷을 입은 폴린, 밝은 컬러를 조합한 체크 패턴 플리스를 입은 앰버는 모두 연한 색상의 데님과 재킷을 매치해 캐주얼한 무드를 더욱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