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뉴진스, OMG!

2023.01.03

by 오기쁨

    뉴진스, OMG!

    뉴진스의 첫 싱글 앨범 ‘OMG’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아련하게 퍼지는 겨울 입김처럼 우리의 마음을 물들인 노래 ‘Ditto’의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찾아온 ‘OMG’의 강렬한 습격은 오히려 반갑기만 합니다.

    2일 공개된 첫 번째 싱글 ‘OMG’는 겨울 감성을 담은 곡으로, 서로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 한편에 공존하는 묘한 거리감과 조심스러움을 다룹니다.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는 분위기의 힙합 R&B 곡입니다. 앞서 공개된 ‘Ditto’가 애틋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라면, 이번에는 온몸으로 리듬을 타게 되는 곡입니다. 

    ‘OMG’의 가사는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떠올리게 하죠.

    ‘멀리든 언제든지 달려와 (…) 이게 말이 되니 난 물어봐’에서 시작돼 ‘Oh my oh my God 예상했어 나 I was really hoping That he will come through Oh my oh my God 단 너뿐이야’, ‘난 행운아야 정말로 I know, I know 널 알기 전까지는 나 의미 없었어 전부 다 어떡해’라는 가사에는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스며 있습니다.

    앞서 ‘Ditto’의 뮤직비디오가 크게 주목받은 바 있는데요. ‘OMG’의 뮤직비디오는 그 세계관을 확장시킵니다.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병원을 배경으로 멤버들이 전하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한번 보면 고개를 갸웃거리며 다시 한번 보게 만드는 신선한 매력이 있는 뮤직비디오입니다. 

    뉴진스 멤버들은 3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뮤직비디오에 대한 해석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한 청취자가 “뮤직비디오에 담긴 의미가 어렵지만 모르고 봐도 좋다. 뉴진스는 뮤직비디오의 상징적 의미를 다 해석할 수 있나”라고 질문하자, 멤버 혜인은 “뮤직비디오 촬영 전 감독님과 대표님이 의미에 대해 설명해줘서 어느 정도 알고 있다. 보는 분들께 해석을 맡기는 게 좀 더 재밌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의미심장한 말로 마무리했죠. “뮤직비디오에 담긴 의미는 비밀로 남기고 싶어요!(웃음)”

    인기 질주가 예고된 ‘OMG’. 뉴진스의 새로운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뉴진스의 첫 겨울 ‘Ditto’

    뉴진스의 우정 목걸이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ADO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