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레몬수를 마셔야 하는 이유

Beauty

매일 아침, 레몬수를 마셔야 하는 이유

2023-01-16T13:46:53+00:00 2023.01.16|

매일 아침 공복 상태에서 레몬수를 마시는 것은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이 알칼리성을 유지하도록 돕는 것은 물론, 면역 시스템을 활성화하고 소화에 기여하기 때문이죠. 신선한 레몬즙과 따뜻한 물 한 잔, 이 사소한 습관이 우리 몸에 가져오는 놀라운 효능, 한번 알아볼까요? 

체중 감소

레몬수를 꾸준히 섭취하면 규칙적인 장운동을 촉진해 소화를 돕고 복부 팽만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활발한 배변 활동으로 내장에 쌓인 노폐물이 제거되면, 체중 감소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죠. 게다가 레몬에 들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 수치를 억제하고, 염분으로 인한 부기를 완화합니다.

 

노화 방지 

레몬 한 개에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강력한 항산화제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유발하는 화합물과 세포 손상을 줄여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비만, 암 등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주죠.

 

신장 결석 예방

신장 결석의 일반적인 원인은 탈수입니다. 레몬수를 의식적으로 섭취하면 체액이 증가해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런데 정수보다 레몬수의 결석 예방 효과가 더 탁월한 이유는 레몬에 구연산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구연산의 성분인 구연산염은 요로에 노폐물이 축적되지 않도록 소변을 중화합니다.

 

피부 개선

시트러스 계열 과일은 얼굴의 콜라겐 증가를 위한 천연 부스터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제,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은 주름 생성을 방지하며,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