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메간 댄스’를 춰보자

2023.01.21

by 오기쁨

    ‘메간 댄스’를 춰보자

    웬즈데이의 ‘Goo Goo Muck’ 댄스 열풍이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 새로운 춤이 등장했습니다. 2023년의 아이코닉한 호러 댄스, 이른바 ‘메간 댄스(M3gan Dance)’입니다.

    새로운 댄스 챌린지 열풍을 몰고 온 주인공은 바로 영화 <메간(M3GAN)>의 주인공인 AI 로봇 메간! 길고 짙은 속눈썹과 어깨 아래로 내려오는 금발, 커다란 눈이 마치 소녀 인형 같습니다. 

    감정을 읽기 어려운 메간은 AI 로봇입니다.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홀로된 소녀 ‘케이디’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만든 로봇인데요. 언제나 케이디 곁에서 그녀를 지키던 메간은 결국 예측할 수 없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되며 감당할 수 없는 일을 벌입니다. 

    영화에서 메간과 케이디는 함께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나중에 그 춤은 메간이 누군가를 해치기 전에 추는 매혹적인(!) 춤이 됩니다.

    메간 댄스(#m3gandance)는 현재까지 2억5,4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틱톡과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는 메간 댄스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죠.

    메간의 상징적인 안무는 뉴질랜드 댄스 교사이자 안무가 카일리 노리스(Kylie Norris)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뒤늦게 영화에 합류했습니다. 실제로 메간 대신 춤을 춘 건 12세 아역 배우 에이미 도날드(Amie Donald)입니다.

    뜨거운 메간 댄스 챌린지 열풍에 도전해보세요. 반드시 무표정이어야 한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meetm3gan, Universal Studi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