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만큼 인기 있고, 더 유명해질 신발 한 켤레
올겨울 거리에서 가장 많이 본 신발 브랜드를 묻는다면, 많은 사람이 ‘어그’라고 답하겠죠. 그중에서도 특히 어그 슬리퍼를 많이 볼 수 있었던 시즌이었습니다.
사실 어그만큼 인기 많은 신발이 하나 더 있습니다. 모습도 어그 슬리퍼와 판박이인 버켄스탁의 보스턴이죠. 글로벌 온라인 패션 플랫폼 리스트(Lyst)에서 ‘2022년 올해의 신발’로 꼽힌 보스턴은 어그 대신 활용하기에 완벽한 아이템인데요. 여름을 위한 슬리퍼였다가 이제 사계절 언제나 신을 수 있게 진화한 보스턴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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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온라인 패션 플랫폼 리스트에 따르면 보스턴을 찾는 사람은 2022년 한 해 동안 500% 넘게 증가했다고 하죠. 이에 따라 버켄스탁은 보스턴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내놓았는데요. 특히 내부에 시어링이 들어간 보스턴은 겨울에 신기 제격이었죠. 한겨울에도 보스턴에 대한 수요가 넘쳐나며,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두 배 이상의 가격에 거래될 정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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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이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하이브리드’에 있습니다. 신발 뒤쪽은 슬리퍼, 앞부분은 통통한 로퍼처럼 생겼죠. 클로그처럼 편안하게 신을 수도 있습니다. 무난하고 스타일리시한 데다 다용도로 신을 수 있으니 최고의 효율을 뽐내는 신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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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기세라면 보스턴은 어그보다 더 거세게 트렌드를 이끌 것처럼 보입니다. 지금도 그 조짐을 볼 수 있는데요. 어그와 보스턴은 여러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죠. 2020년 어그가 유행하기 직전, 켄달 제너와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같은 셀럽이 어그를 즐겨 신기 시작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와이/프로젝트, 몰리 고다드 같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여러 차례 진행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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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켄달 제너는 물론, 숱한 인플루언서가 보스턴을 매일같이 신고 있습니다. 마놀로 블라닉, 스투시와도 협업했죠. 무엇보다 중요한 공통점, 두 신발 모두 편하고 활용도가 아주 높다는 점에서 올해 보스턴은 지난해보다 더 인기 있는 신발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재고가 더 줄어들기 전에 결정을 내리는 게 좋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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