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봄에 떠나는 빵지순례, 내방역 빵집 4

2023.02.21

by 김민정

    봄에 떠나는 빵지순례, 내방역 빵집 4

    빵 냄새 폴폴 나는 동네 빵집! ‘끝내준다’는 말밖엔 달리 표현할 길이 없는, 내방역 주변 빵집 네 곳을 모았습니다.

    라이프 브레드

    내방역에서 서리풀터널 쪽으로 열심히 올라가다 보면 언덕 위의 빵집, 라이프 브레드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름처럼 마냥 달고 장식적인 빵보다는 한 끼 식사로 좋은 샌드위치와 하드 브레드 위주로 판매해요. 빵과 함께 먹기 좋은 음료와 잼, 버터뿐 아니라 당근 라페와 양배추 마리네이드 등 간단한 델리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34길 19 1층
    인스타그램 @life_bread__ 

    밀리옹

    프랑스어로 ‘밀리옹’은 100만을 뜻하는데요. 그 이름처럼 많은 사람이 찾았으면 좋겠군요. 천연 발효 빵이 주를 이루는 이곳. 크루아상으로 만든 에그 샌드위치, 치아바타 햄치즈 샌드위치 등 듣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밀리옹 사워도우는 2021년 기능장 경연 대회 대상을 받은 수상작! 샌드위치로 구성된 케이터링 주문도 가능해 모임이 있는 날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빵뿐 아니라 커피 맛으로도 유명한 곳이라는 것도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26길 19 상가 1층
    인스타그램 @millions_pain 

    컨트리보이

    젊은 주인장이 운영하는 귀여운 동네 빵집! 1m 남짓의 아담한 진열장에 정성스럽게 구운 빵을 채워놓았는데요. 겉보기에 화려하진 않지만 하나같이 특색 있는 맛을 머금고 있습니다. 구운 마늘 푸가스, 올리브 푸가스 등 식사 대용으로도 문제없는 빵과 ‘겉바속촉’의 전형, 사워도우 시리즈가 이곳의 베스트 메뉴! 브런치 카페로 인기몰이 중인 방배동 ‘도버빌리지’에서도 이곳의 사워도우를 사용할 정도죠.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빵 맛집이라는 말씀!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27길 53 1층
    인스타그램 @coun_boy

    바타드 브레드

    사워도우 마니아라면 이미 알 수도 있겠습니다. 요일마다 밤, 씨앗, 마카다미아 등 각기 다른 재료가 들어간 사워도우를 판매합니다. 직접 손으로 반죽해 정해진 양만 만들어내는데요. ‘오픈 런’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신맛이 강하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 샌드위치로 먹거나 수프와 함께하면 그만이죠. 포테이토 수프, 맥 앤 치즈, 치킨 커리 등 빵과 곁들일 만한 델리 메뉴도 있으니 꼭 세트로 구입할 것!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20길 33
    인스타그램 @batard.bread

    프리랜스 에디터
    김민정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