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위기 대응 팀’ 신설한 아카데미 시상식

2023.02.23

by 오기쁨

    ‘위기 대응 팀’ 신설한 아카데미 시상식

    2023년 아카데미 시상식이 한 달도 채 안 남은 지금, 주최 측은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지난해 있었던 일련의 소동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죠. 

    22일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아카데미 측은 오는 3월 열리는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위해 ‘위기 대응 팀’을 새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팀은 시상식이 진행되는 동안 일어나는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게 됩니다.

    아카데미 측은 “기존에 없던 ‘위기 대응 팀’을 구축했고 많은 계획을 세웠다”며 “우리는 여러 시나리오를 실행했다. 지금 당장은 예상할 수 없지만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3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윌 스미스가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는 사건이 일어났죠. 당시 크리스 록은 윌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헤어스타일을 두고 농담을 했는데요. 윌 스미스는 탈모증을 앓는 아내를 희화화한 것에 화가 난 나머지 무대로 뛰어올라 록의 뺨을 세게 때렸습니다.

    당시 시상식 현장에 있던 이들은 연출된 퍼포먼스인 줄 알았다고 인터뷰하기도 했다. / Getty Images

    전 세계로 생중계되던 시상식에서 갑자기 일어난 사태에 아카데미 측은 속수무책이었죠. 이후 윌 스미스는 아카데미 회원직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히고, 크리스 록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아카데미 측은 윌 스미스에게 10년간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도록 금지령을 내리고, 해프닝에 대비하기 위해 위기 대응 팀을 신설한 겁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진행자는 코미디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지미 키멜! / @theacademy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3월 12일 열리는데요. 세계적인 영화 축제인 만큼 올해는 큰 해프닝 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