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봄을 위한 피부 준비! 틱톡 트렌드 #스킨플러딩

2023.03.22

by 우주연

    봄을 위한 피부 준비! 틱톡 트렌드 #스킨플러딩

    봄을 맞이하며 겨우내 칙칙해진 탈수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으로 틱톡에서 화제가 된 #스킨플러딩(Skin Flooding)에 도전해볼까요?

    ‘스킨 플러딩’은 수분이 ‘범람’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말 그대로 피부가 수분으로 ‘홍수’가 난 상태! 수분이 오래 피부에 머물도록 특정 순서로 보습 제품을 층층이 쌓는 스킨케어 과정을 말합니다. 먼저 피부를 부드럽게 클렌징한 다음, 미스트를 분사하고, 세럼을 바르고, 마지막으로 모이스처라이저로 피부를 촉촉하게 마무리하는 네 가지 단계로 이어지죠. 여기서 중요한 건 레이어드한 세럼과 크림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침수’시킨 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것!

    효과적인 스킨 플러딩을 위해서는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작업부터 시작됩니다. 다만 피부에 남아 있는 천연 오일을 제거하지 않도록 순한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건으로 얼굴을 완전히 말리는 대신, 약간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보습제는 물을 끌어들이는 원리로 수분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이 남아 있는 것이 더 효과적이죠. 진정 효과를 위해서 온천수 미스트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겨울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다음 히알루론산 세럼 단계! 세럼을 3~4방울 떨어뜨려 손가락 끝으로 얼굴과 목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이때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의 세럼을 추가하면 진정과 항염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스킨 플러딩의 마지막 단계는 수분을 가두기 위해 장벽을 보호하는 로션이나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것!

    스킨 플러딩은 활성 성분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자극적인 피부 관리 루틴이 아니며 대부분의 피부 유형에 안전하게 적용됩니다. 하지만 민감한 피부, 지성 피부나 여드름이 많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여러 제품을 갑자기 레이어드하는 경우 여드름이나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우주연
    포토
    Instagram, Pexe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