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지민이 쏘아 올린 신호탄

2023.03.28

by 오기쁨

    지민이 쏘아 올린 신호탄

    최근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방탄소년단 지민. 그가 의미 있는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8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지민의 첫 솔로 앨범 <FACE>의 선공개곡 ‘Set Me Free Pt.2’가 4월 1일 자 빌보드 ‘핫 100’ 차트에 30위로 진입했습니다.

    지민은 앞서 방탄소년단 정규 4집에 실린 솔로곡 ‘필터’로 해당 차트에서 87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월에는 빅뱅 태양과 협업한 곡 ‘VIBE’가 76위에 올랐죠.

    타이틀곡 ‘Like Crazy’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앨범 발매 일주일 전 일찌감치 공개한 ‘Set Me Free Pt.2’에 이어 ‘Like Crazy’ 역시 좋은 성적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4일 음반 발매 첫날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2위로 진입한 ‘Like Crazy’는 진입 3일 만에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지민은 앨범 발매 첫날 102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솔로 가수로 음반 당일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건 가요계에서 지민이 최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FACE>는 지민이 기획 단계부터 곡, 뮤직비디오 전반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완성했습니다. 덕분에 지민의 진솔한 감정을 오롯이 엿볼 수 있죠. 이번 앨범은 지민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줄 신호탄이 아닐까요.

    포토그래퍼
    강혜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