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돌토돌 솟아오른 화이트헤드와의 전쟁
커다란 뾰루지보다는 낫지만, 은근히 신경 쓰이는 화이트헤드! 한번 생기면 잘 사라지지 않고, 피부 표면이 오돌토돌해 메이크업할 때도 귀찮죠. 수정 화장을 하려고 퍼프로 두드릴수록 눈에 띄는 게 바로 화이트헤드입니다. 날이 점점 따뜻해질수록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여름에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화이트헤드는 모공 내에 피지가 가득 차거나 과다 생성된 피지로 인해 모공이 막혔을 때 단단하고 동그랗게 생깁니다.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 호르몬 불균형,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 등 원인이 다양합니다.
피부 각질 밖에 피지가 돌출된 블랙헤드와 달리 화이트헤드는 피부 각질 속에 있어 관리가 꽤 까다롭죠. 화이트헤드는 단시간에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없어졌다고 방심하면 또다시 찾아오는 불청객이니 계속 신경 써야 하고요.
화이트헤드를 막으려면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클렌징입니다. 클렌징 워터 등으로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지워낸 후 세수를 하고, 일주일에 2~3회는 따뜻한 스팀 타월을 얼굴에 올려 모공을 열어준 후 부드러운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할 것을 권합니다. 이때 화이트헤드가 잘 생기는 턱, 볼 등은 더 세심하게 문질러야겠죠.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클렌징 오일로 롤링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때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오일을 선택하고, 유화가 잘되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피지와 블랙헤드 제거 효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지를 제거했다면, 피부를 진정시킬 타이밍입니다.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나 모공 전용 스킨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이때 모공을 막는 리치한 크림 타입 보습제는 사용을 삼가고,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을 사용하세요.
화이트헤드가 심할 때 손으로 억지로 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화이트헤드를 함부로 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압출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병원을 찾으세요.
최신기사
- 포토
- Unsplash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