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는 달’ 6월을 위한 국내 여행 프로그램 5
조금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볼까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6월을 ‘여행 가는 달’로 지정했습니다. 영화처럼 멋진 여행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 동안 국민들의 여행을 응원하며 숙박, 교통, 테마파크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K-컬처 등 10대 여행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35여 가지 여행 프로그램을 제안하는데요. 그중 특히 흥미로운 여행 프로그램 5가지를 꼽았습니다.
전통 음식을 즐기는 미식 여행, 고메 트레인

미식가라면 기차를 타고 미식 여행을 떠나는 ‘고메 트레인’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충북 제천과 단양, 경북 영주에서 진행하며, 이 중 한 곳을 택해 방문할 수 있는데요. 제천에서는 승검초단자 만들기, 약초밥상, 의림지 투어를, 단양에서는 양조장 막걸리 체험, 만천하스카이워크 투어를, 영주에서는 발효 쿠키 또는 고추장 만들기, 소수서원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바닷가 여행, 댕댕버스 & 도가 클래스
반려동물과 함께 바닷가에서 요가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충남 태안에서 진행하는 1박 2일 여행 프로그램인 ‘댕댕버스 & 도가 클래스’는 첫날 꽃지해수욕장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요가 클래스인 ‘도가’ 클래스에 참여하고, 둘째 날은 팜카밀레 농원을 비롯한 태안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뒤 서울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됩니다.
사유원과 이건희 컬렉션을 돌아보는 문화 예술 여행
문화 예술을 누리며 고요한 사유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아름다운 건축물로 채운 사색의 공간인 경북 군위 사유원과 국립대구박물관의 이건희 컬렉션을 관람하는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당일 혹은 1박 일정으로 진행하며, 1박 상품의 경우 대구 자유 투어가 포함됩니다.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투어
전북 완주는 지난 2019년 방탄소년단이 <썸머패키지> 재킷 촬영차 방문해 ‘아미’들의 대표적인 성지순례지가 된 곳이죠. 기차 여행을 통해 완주와 전주를 한꺼번에 여행할 수 있는 1박 2일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완주 아원고택, 위봉산성, 소양오성제, 전주한옥마을 등을 방문하며, 미식의 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대통밥한정식도 맛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친환경 여행자를 위한 해변 플로깅 투어
요즘 환경을 생각하는 힙스터라면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을 한 번쯤 해봤을 텐데요. 강원도 양양으로 떠나는 당일치기 프로그램을 통해 해변에서 색다른 플로깅을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플로깅만 하고 돌아오기에는 아쉬워할 여행자들을 위해 가자미 낚시 체험도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천기사
-
Lifestyle
메종 페리에 주에가 선보이는 예술에 대한 찬사
2025.03.14by 이재은
-
웰니스
자궁 건강의 게임 체인저, ‘이노시톨’에 주목해야 할 이유
2025.03.14by 김현유, Lisa Niven-Phillips
-
엔터테인먼트
클래식의 신선한 변주, ‘보물섬’
2025.02.28by 이숙명
-
여행
늦어진 봄, 2025 봄꽃 개화 시기와 명소는?
2025.03.07by 이정미
-
리빙
'관계'에 관한 에세이 신간 3
2025.02.26by 이정미
-
푸드
국내 유일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으로 등극한 강민구 셰프의 ‘밍글스’
2025.02.28by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