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이탈리아>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 한 곳의 제조 현장을 둘러보는 가상 투어에 초대한다.
섬유 제조국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에 위치한 풀리아는 이탈리아의 전체 섬유 생산을 주도하는 심장과도 같다. 유구한 전통과 예술의 중심지로서 이 지역은 대대로 이어져 온 전문적인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계를 아우르며, 끊임없는 리뉴얼을 통해 현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고대마을과 청정 바다로 둘러싸인 풀리아의 풍요로운 영토는 지역만의 특색있는 음식문화와 더불어 제조업 부문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활기를 불어주는 아이디어의 원천이며, ‘메이드 인 이탈리아’라는 라벨에 담긴 우수한 품질을 보증해준다.
섬유, 의류 및 신발 생산은 풀리아의 뿌리 깊은 전통일 뿐만 아니라 이오니아해와 맞닿은 최남단까지 이어지는 지역 전체가 관여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뛰어난 지역 제조업체가 이 지역 곳곳에 위치한다.
시장 트렌드를 해석하는 뛰어난 능력과 해외 수요를 충족하는 ‘메이드 인 풀리아’ 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에 힘입어 이 지역의 섬유 및 의류 제품의 해외 수출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풀리아에서는 우아한 웨딩드레스나 고급 아동복에 쓰이는 정교한 수공예 자수 원단과 같은 고품질 의류 산업이 추구하는 전문적인 요구 사항을 공략하고 이에 부합하는 사업체가 부족할 틈이 없다.
전형적인 지중해 영토에 자리한 이 곳은 이탈리아에서 손꼽히는 산업 중 하나인 패션 산업의 거점으로서 중요한 기둥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 기업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지원하고 장려하기 위한 노력에 발맞춰 풀리아 지방은 <보그 이탈리아>와 협력을 맺고 풀리아의 패션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
평생을 바친 숙련된 장인의 섬세한 손길은 고스란히 공정에 녹아들어 ‘메이드 위드 케어‘라는 모토 속에서 구현된다. 북부에서 출발하여 남부까지 전 지역을 횡단하면서 지역 제조업의 우수한 사례를 수없이 접하였다. 동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