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정재형의 여름 요리 레시피 4

2023.06.28

by 이정미

    정재형의 여름 요리 레시피 4

    정재형이 최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서 선보인 여름 요리 레시피 네 가지를 소개합니다.

    프로슈토 에 멜로네

    얇게 썬 프로슈토를 한 장씩 떼어낸 후 조각낸 멜론과 함께 플레이팅하면 완성되는 프로슈토 에 멜로네는 간단하면서도 품격 있는 웰컴 푸드로 제격이죠. 멜론이 없으면 참외나 무화과로 대신해도 좋다고 하는군요!

    오이 샐러드

    정재형이 여름마다 즐겨 먹는 샐러드는 바로 상큼함과 아삭함이 매력인 오이 샐러드. 굵은소금을 넣고 20분 정도 절인 오이와 양파의 물기를 뺀 다음, 생크림과 다진 마늘, 식초, 소금을 넣어 만든 드레싱과 딜을 섞어 먹는 요리입니다. 이때 딜 대신 파슬리나 고수를 넣어도 된다고 하니 취향에 따라 즐겨보세요.

    가스파초

    가스파초는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음식처럼 근사해 보이지만 피망, 파프리카, 오이 등을 믹서에 한데 넣어 돌리기만 하면 완성되는 요리입니다. 설탕을 넣지 않는 이 음식에는 잘 익은 토마토나 당도가 높은 대저 토마토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완숙 토마토를 구할 수 없을 땐 자두를 약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정재형은 수프의 점도를 높이기 위해 믹서에 돌리기 전 남은 빵을 조금 넣는 것을 잊지 말라는 팁도 공유했습니다.

    일본식 냉우동

    메인 요리는 일본식 냉우동 어떨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고명으로 올릴 고기를 재우는 일. 비닐에 맛간장, 다진 생강, 참기름을 넣어 삼겹살을 재워둡니다. 정재형이 일본 친구에게 배운 방식이라고 하는군요. 우동 사리를 끓인 후 고기를 볶아 올리고, 입맛에 따라 폰스 소스와 쓰유를 뿌려주세요. 여기에 가늘게 채 썬 오이와 달걀노른자, 김을 토핑하면 완성!

      사진
      정재형 인스타그램, 유튜브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