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FRESH RUNWAY with BESPOKE 에어드레서·BESPOKE 슈드레서
푹푹 찌는 날씨에 긴 장마까지, 물속에 빠진 듯 높은 습도로 인해 기분은 물론 의류와 신발까지 꿉꿉한 요즘. 삼성 BESPOKE 에어드레서와 BESPOKE 슈드레서가 제안하는 산뜻하고 위생적인 솔루션에 주목할 것. 땀과 비에 젖어 눅눅하고 냄새나는 패션 아이템엔 에어드레서와 슈드레서의 도움이 절실하다. 2023년 여름을 뜨겁게 달구는 패션 트렌드와 함께한, BESPOKE 에어드레서·BESPOKE 슈드레서의 똑똑한 의류 & 슈즈 케어법.
OUTDOOR LOOK with BESPOKE 에어드레서 & BESPOKE 슈드레서
무더운 회색 도시를 탈출, 초록으로 가득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 배낭을 메고 험한 산과 들을 누비다 보면 금세 땀으로 흠뻑 젖기 십상이다. 이땐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룩이 필수. 아웃도어 룩은 비단 자연뿐 아니라 평소에도 일상적인 옷과 믹스해 연출하는 ‘고프코어’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자연과 도심, 전천후로 인기가 높은 편.
BESPOKE 에어드레서 | 크리스탈 미러
아웃도어 룩은 아웃포켓, 지퍼, 단추, 드로스트링 등의 디테일과 흡습·속건, 방풍 등 고기능성의 소재가 결합된 만큼,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섬세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의류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쏘는 ‘듀얼에어워시’ 기능은 이름처럼 양쪽에서 케어하는 만큼 의류에 붙은 먼지와 오염물질을 더 꼼꼼하게 제거한다. 아래에선 ‘듀얼제트스팀’이 두 방향으로 고온의 스팀을 토출하여, 더욱 강력한 탈취, 살균, 주름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BESPOKE 슈드레서 | 새틴 세이지그린
거친 자연에서 신는 트레킹 슈즈는 흙과 먼지에 노출되는 것은 기본, 격렬한 움직임으로 신발 속이 온통 땀에 젖기 마련이다. 자칫하면 불쾌한 냄새와 오염 물질이 고착될 수 있으므로 확실한 관리가 필요하다. BESPOKE 슈드레서의 초강력한 탈취·살균·건조가 가능한 ‘강력케어’ 코스와 등산화 전문 ‘등산화 코스’는 트레킹 슈즈에 최적화된 맞춤 케어를 선사한다.
[BESPOKE 에어드레서]
※ 듀얼에어워시/듀얼제트스팀 | 듀얼에어워시의 ‘듀얼’ 의미는, 옷걸이와 제품 내부 최상단 두 곳에서 에어워시가 옷 안팎으로 토출된다는 의미임. 듀얼제트스팀의 ‘듀얼’ 의미는, 스팀이 나오는 토출구가 두 곳이라는 의미임.
[BESPOKE 슈드레서]
※ 강력케어/등산화 코스 | ‘강력케어’, ‘등산화’ 코스는 ‘다운로드’ 코스에서 선택 가능.
RAINY LOOK with BESPOKE 슈드레서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회색빛 날씨엔 오히려 경쾌한 컬러의 레이니 룩이 어울린다. 레이니 룩의 화룡점정은 긴 레인부츠. 도시 곳곳의 깊은 웅덩이도 아랑곳없이 자유로운 보행을 가능케 하는 아이템이다.
BESPOKE 슈드레서 | 코타 차콜
레인부츠는 외부의 빗물들을 막아주지만, 고무 소재라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만큼 내부에 쉽게 땀이 차기 쉽다. 무작정 헤어 드라이어 등으로 말리면 형태가 변형될 수 있으므로 BESPOKE 슈드레서의 ‘저온 섬세 건조’ 기능을 이용할 것.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40℃ 이하의 저온으로 건조해, 신발이 상하지 않으면서도 자연 건조에 비해 월등히 빠른 속도로 보송하게 내부를 말린다. 슈드레서는 국내 유일 최대 490mm 길이까지 커버가 가능한 ‘롱부츠 슈트리’도 장착 가능해, 구김없이 세심하게 케어할 수 있다.
* 23년 모델의 경우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통해 롱부츠 슈트리 별도 구매.
※ 저온 섬세 건조 | 물에 젖은 가죽 신발은 슈드레서 사용을 권장하지 않음. 가죽의 경우 물이 묻고 건조가 되면 소재에 따라 수축이 생길 수 있음. 특히 모피나 실크, 가죽 등 특수 소재가 들어간 신발은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서 제공하는 취급상 주의사항 확인 후 사용 필요.
BALLETCORE LOOK with BESPOKE 에어드레서
2023년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발레코어’ 룩. 가냘프고 청순한 이미지의 대명사인 발레리나의 무용복을 일상적 아이템으로 변화 및 응용한 룩이다. 몸에 꼭 붙는 상의와 깃털처럼 날아갈 듯 가벼운 샤 스커트나 저지 스커트를 매칭, 러블리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발산한다.
BESPOKE 에어드레서 | 미스티 핑크 미러
발레코어 룩의 키 아이템인 스커트는 샤, 레이스, 메시 등 섬세한 소재로 이루어진 만큼 비에 젖어도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아이템이다. 건조기로 건조하기 걱정되는 옷감인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BESPOKE 에어드레서의 ‘블라우스’ 코스는 더욱 섬세한 관리가 가능해 발레코어 아이템을 걱정 없이 케어할 수 있다. 고온다습한 날씨에 쉽게 번식할 수 있는 바이러스, 유해세균은 물론 집먼지진드기, 꽃가루까지 ‘안심 살균’ 기능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청결까지도 안심할 수 있어 여름철 의류케어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손상이 될 수 있는 섬세 의류(예. 모피, 가죽, 캐시미어/울, 시폰, 리넨 소재 등)는 살균코스를 사용하면 의류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안심살균 | 바이러스, 세균,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제거에 관한 상세 내용에 대하여는 삼성닷컴 참조.
BALLETCORE SHOES with BESPOKE 슈드레서
발레코어 룩이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발레 슈즈를 변형한 플랫슈즈 류 신발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리고 발랄한 이미지를 주면서도 착용감이 편안해 발레코어 룩뿐만 아니라 가벼운 캐주얼 룩과 두루 잘 어울리는 트렌디 아이템이다.
BESPOKE 슈드레서 | 코타 화이트
플랫슈즈는 앞뒤가 막힌 만큼 통풍이 쉽지 않고 가죽이나 새틴 등의 패브릭으로 이루어져 있어 땀에 취약한 편이다. BESPOKE 슈드레서는 ‘에어워시’가 신발 구석구석 냄새 입자를 털어내고 이어 ‘UV 냄새분해필터’로 털어낸 냄새 입자를 최대 95%까지 제거한다. 이에 더해 국내 가전 최초 ‘제논 UVC 살균’으로 신발 내외부의 바이러스와 유해세균을 99.9%까지 살균하여 안심하고 신발을 신을 수 있다.
※ 에어워시/UV 냄새분해필터 | Isovaleric acid(땀냄새)(KS규격지정물질), 2.3-Butanedione(발냄새), Iso-Butyraldehyde(꿉꿉한 냄새), Isovaleraldehyde(꼬린내), Acetone(시큼한 냄새) 상기 5종 가스에 대하여 하기 평가 방법으로 강력케어 코스로 최대 95 % 제거. 시험 모델:DJ*0**9*****. 시험 방법 : 3종류의 표준 시편(EVA 깔창/가죽/패브릭 시편)에 상기 가스를 과잉 오염시킨 후, 코스 작동 전/후 냄새 물질 잔여량을 측정하여 각 시편별 탈취율을 계산하고 평균하여 효율을 계산함. 국제인증기관 Intertek검증을 받은 자사 실험결과, 실험실 수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장기간 방치되거나 고농도의 냄새가 묻은 신발의 경우 탈취 후에도 잔여 냄새가 남을 수 있음.
※ 제논 UVC 살균 | 국내 가전 최초: 국내 제조사 중 제논 UVC 램프(용량방전형) 적용 전기건조기(신발관리기)에 대한 안전인증 획득 기준. 살균은 제품의 상칸에서만 가능하며, 신발 외부 살균으로 내부에는 적용되지 않음. 유해세균 99.9 % 살균 : 신발 외부 9군데에 세균으로 오염된 시편부착 후 집중케어 + UV살균 옵션 1회 작동 시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간균 99.9% 제거. 국제인증기관 Intertek 검수한 자사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바이러스 99.99% 살균 : 신발 외부 9군데에 바이러스로 오염된 시편부착 후 집중케어 + UV살균 옵션 1회 작동 시 바이러스 활성 확인 시험결과 대상 바이러스 각각 99.99% 제거. 국제인증기관 Intertek 검수한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약과학연구소 실험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DENIM ON DENIM LOOK with BESPOKE 에어드레서
뉴트로 룩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소위 ‘청청룩’ 이라 부르는 데님온데님 룩이 여전히 힙한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상의와 하의의 워싱과 톤을 최대한 맞춰서 마치 한벌처럼 입는 것이 포인트. 빈티지한 워싱을 더한 데님이라면 레트로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BESPOKE 에어드레서 | 새틴 화이트+새틴 그레이
장마철에 가장 취약한 소재를 꼽으라면 바로 데님이다. 소재의 특성상 두껍고 뻣뻣한 탓에 습기를 머금으면 쉽게 마르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워싱 때문에 자주 세탁하기도 어려운 편, 여름철 데님 아이템엔 에어드레서의 도움이 필요하다. ‘데님 코스’를 이용하면 데님 소재에 적합한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BESPOKE 에어드레서는 일반 옷걸이를 활용해 최대 9벌까지 동시 살균, 탈취가 가능하다. 또한 긴 옷 케어존이 있어 데님 오버롤, 롱 팬츠 등 길이가 긴 옷들도 바닥에 끌리지 않게 걸 수 있어 편리하다.
※ 대용량케어 코스 | ‘대용량케어’ 코스 적용 모델에 한함. 9벌 살균 및 탈취는 대용량 모델 및 ‘대용량케어’ 코스에 한함. 코스시간 113분. 손상 가능성 있는 섬세 소재(울, 캐시미어, 모피, 가죽, 레이온, 실크, 쉬폰, 리넨 등) 제외, 에어행어 포함 모두 티셔츠 또는 셔츠 두께의 의류인 경우에 한하여 9벌 케어 가능. 살균, 탈취 기능에 관한 상세 설명은 삼성닷컴 참조.
※ 긴 옷 케어존 | 대용량 모델에 한함.
SUMMER LEATHER SHOES with BESPOKE 에어드레서 & BESPOKE 슈드레서
썸머 레더 샌들은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무드를 연출, 성별에 관계없이 여름철이면 즐겨 신는 아이템이다. 시원하게 양말없이 단독으로 신기도하고, 다양한 컬러의 양말과 매칭하여 스타일링의 변화를 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상의의 컬러 중 일부와 양말 컬러를 통일하는 것도 레더 슈즈 스타일링 팁.
BESPOKE 슈드레서 | 새틴 세이지그린
레더 샌들이나 관리가 까다로운 스웨이드 소재의 신발 등은 BESPOKE 슈드레서의 ‘구두 코스’로 손상 걱정 없이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여름에는 샌들부터 드레스 슈즈까지 다양한 신발을 신는 만큼, 관리가 필요한 신발도 수 켤레. 슈드레서는 멀티 트레이를 활용하면 최대 4켤레까지 동시에 케어가 가능해, 여름철 산뜻·쾌적한 패션을 간편하게 완성한다.
BESPOKE 에어드레서 | 새틴 세이지그린
장마철엔 집 내부까지 온통 습기로 가득 찬다. 특히 드레스룸은 따로 에어컨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쉽게 공기가 눅눅해지기 마련. 이때 BESPOKE 에어드레서의 문을 열고 ‘공간 제습’ 기능을 이용하면 주변 습도를 적정하게 관리해주어 쾌적한 공간을 즐길 수 있다.
[BESPOKE 슈드레서]
* 신발에 묻은 오염은 제거 후 사용
* 신발의 소재, 두께, 형태, 상태, 슈트리 사용 여부 등에 따라 탈취, 건조, 살균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슈드레서 사용 전 반드시 신발에 부착된 라벨과 신발 구입 시 동봉된 취급상 주의사항 확인 요망
* 특정 소재(예 : 모피, 실크, 가죽) 신발의 경우 손상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사항 확인 요망
* 소재 특성에 따라 일부 신발의 경우 슈드레서 케어와 상관없이 물에 젖었을 때 얼룩이나 변형이 남을 수 있음.
※ 멀티 트레이 | 멀티 트레이는 23년 모델에서만 제공됨. 멀티 트레이 사용시, 2~3번째칸은 구두/운동화 같은 낮은 높이의 신발만 사용 가능.
- Photographer
- SANGMI AN
- Contributing Editor
- DAHAE KIM, SEONMIN SONG (PROJECT S)
- 모델
- 이민지(고스트), 김어진(가르텐)
- 세트 스타일리스트
- 유여정(fromyj)
- 헤어
- 윤성호
- 메이크업
- 오미영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